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영상pick] 무거운 바벨 들었다가 '콰당'…척추 부러지는 비극

[영상pick] 무거운 바벨 들었다가 '콰당'…척추 부러지는 비극
 
운동을 하다 보면 다치는 경우가 종종 있죠.

특히 무거운 운동기구를 무리해서 들다가 남성의 허리가 부러지는 사고가 일어나 경각심을 주고 있습니다.

현지시간으로 17일, 영국 일간 데일리메일은 한 남성이 운동 중에 크게 다친 모습이 담긴 영상을 공개했습니다.

영상에 등장하는 남성은 근육 운동의 하나인 '바벨 데드리프트'를 하며 무거운 역기를 들더니 갑자기 놓칩니다.

그리고는 가만히 서 있다가 표정이 일그러지더니 순간 몸을 비틀거리며 쓰러지고 맙니다.

하필이면 넘어지면서 바벨이 허리 부위를 강타했고, SNS를 통해 공개된 남성의 엑스레이 사진은 가히 충격적이었습니다.
척추가 완전히 부러져서 두 동강 난 겁니다.

사진을 본 누리꾼들은 "무거운 바벨을 들면서 갑자기 몸에 힘이 들어가 뇌에 산소가 부족해져 의식을 잃고 쓰러진 것 같다"고 추정했습니다.

다른 누리꾼은 "사람은 척추가 부러지면 즉시 사망한다"며 남성이 올린 사진이 조작된 것 아니냐는 반응을 보였습니다.

이번 사고와 마찬가지로 최근에 바벨을 들다가 목 뒤로 떨어뜨려서 크게 다치는 사고도 있었습니다.
'바벨 데드리프트'는 다리를 어깨 너비보다 넓게 벌리고 서서 바벨을 드는 운동으로 척추기립근을 단련하는 데 효과적인 운동입니다.

하지만, 잘못된 자세로 바벨을 들어 올리면 허리에 강한 압박이 가해져 허리디스크 등 치명적인 부상할 수 있습니다.

'영상 픽'입니다.

(영상 출처 = 유튜브 Madison302 • ViralHub)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