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뉴스pick] 의사들이 '셀카'찍는 동안 환자는 '뒷전'…결국 사망

[뉴스pick] 의사들이 '셀카'찍는 동안 환자는 '뒷전'…결국 사망
의사들이 수술실에서 셀카를 찍는 동안 환자에 대한 처치가 잘못돼 사망했다는 논란이 불거졌습니다.

현지시간으로 16일 영국 매체 '더 선'은 의사들이 수술실에서 다른 행동을 하느라 환자를 사망에 이르게 한 사건에 대해 보도했습니다.

최근 인터넷에 공개된 한 사진에는 수술실에 누워있는 환자 앞에서 의사 2명이 웃으며 '셀카'를 찍은 모습이 담겨있습니다.

환자의 이름은 지노 푸치아렐리로 2015년 7월 이탈리아 페루자에 있는 한 병원에서 수면 무호흡증 수술을 받은 48살의 남성입니다.

이 수술은 수면 무호흡의 원인이 되는 기도 폐쇄 부위를 넓혀 주는 수술로 정교함을 요하는 수술 가운데 하나로 알려져 있습니다.

푸치아렐리 씨는 퇴원 후에도 출혈이 멈추지 않아 퇴원한 지 8일 만에 재입원해야했고 결국 과출혈로 사망하고 말았습니다. 

푸치아렐리 씨의 가족은 사망 원인을 수술 후 처치를 제대로 하지 않은 의료진에게 과실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고 병원을 상대로 소송을 제기했습니다. 

사건을 수사하던 검찰은 수술을 맡았던 의사들이 셀카를 찍은 것을 발견했고 이 사진이 과실치사 혐의를 적용하는데 있어 가장 중요한 증거물로 보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수술을 하는 의사들이 한가한 자세로 사진을 찍거나 심지어 생일파티를 하는 등 의료진의 무책임한 행태가 드러난 건 세계적으로 이번이 처음이 아닙니다.

현지 누리꾼들은 '의사의 도덕성이 땅에 떨어졌다'며 분개하고 있다고 이 매체는 전했습니다.
 
'뉴스 픽'입니다.

(사진 출처 = corriere.it)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