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뉴스pick] 너의 이름은 '혼모노'?…영화 인기에 '민폐 관객' 논란도 가열

[뉴스pick] 너의 이름은 '혼모노'?…영화 인기에 '민폐 관객' 논란도 가열
지난 4일 개봉한 일본 신카이 마코토 감독의 애니메이션 영화 <너의 이름은.>이 큰 인기를 얻고 있는 가운데 이른바 '혼모노(本物)'들의 민폐 행동이 논란이 되고 있습니다.

'혼모노'란 일본어로 '진짜' '실물'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는 단어지만 한국에서는 '민폐를 끼치는 열성팬'이란 뜻으로 통용되고 있습니다.

<너의 이름은.>이 흥행하면서 여러 커뮤니티 사이트에서는 영화관에서 혼모노의 민폐 행위로 영화 감상을 방해 받았다는 글이 쏟아지고 있습니다.

영화에 나오는 노래를 따라 부르거나 자리에서 갑자기 일어나 뒷사람들에게 제창을 부탁하는 등 행동도 가지가지입니다.

영화에 나오는 효과음을 따라하며 '띠용'하고 갑자기 외치거나 영화가 시작된 뒤 일어서서 박수를 치기도 한다는 글도 올라왔습니다.

심지어 영화가 끝난 뒤 "신카이 마코토, 최고잖아 당신!"이라고 소리친 사람이 있다는 글도 인터넷에 올라온 상태입니다.

한 커뮤니티 사이트에는 영화 상영관 앞 쓰레기통에 팝콘이 가득 쌓여있는 사진도 올라왔습니다.
<너의 이름은.>과 관련한 상품을 주는 팝콘 행사에 참여한 일부 열성팬들이 팝콘을 산 뒤 상품만 챙기고 팝콘을 모두 쓰레기통에 버렸다는 목격담이 올라온 겁니다.
 
<너의 이름은.>이 개봉하기 전에도 혼모노들의 민폐 만행이 있었다는 제보도 빗발치고 있습니다.
 
2015년에 개봉했던 일본 애니메이션 <러브 라이브>의 경우 관객들이 갑자기 일어나 노래를 부르고 영화 속에서 '쌀밥을 먹고 싶다'라는 대사가 나오자 한 관객이 스크린을 향해 밥을 투척하는 등 극심한 민폐 행동들이 많았다는 겁니다.

누리꾼들은 혼모노들의 민폐 행동을 강하게 비판하며 영화 관람 예절을 지키라는 반응을 보이고 있습니다.

'뉴스 픽'입니다.

(사진 출처 : 루리웹)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