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4백억 뇌물·위증 혐의…이재용, 이르면 오늘 영장 청구

<앵커>

전소영 캐스터가 정말 입까지 꽁꽁 언것 같네요. 오늘 춥기는 정말 추운가 봅니다. 다음 소식 전해드리겠습니다. 특검이 이르면 오늘(14일) 삼성전자 이재용 부회장에 대한 구속영장을 청구할 것으로 보입니다. 이 부회장은 박근혜 대통령에게 뇌물을 주고, 국회 청문회에서 위증을 했다는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이 부회장은 이 모든 혐의를 부인하고 있습니다.

박상진 기자입니다.

<기자>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은 박근혜 대통령과 최순실 씨 측에 400억 원이 넘는 뇌물을 건넨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특검은 그 대가로 이 부회장의 경영권과 관계된 삼성물산과 제일모직의 합병을 청와대가 도왔다고 판단하고 있습니다.

이 부회장은 특검 조사에서 대통령의 지원 요구를 최지성 부회장에게 전달만 했고, 이후 임직원들만 최순실 씨 측과 접촉했다고 주장했습니다.

지원 과정에 대해서도 보고받지 못했다고 말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자신은 몰랐다는 뜻입니다.

하지만, 특검은 이 부회장의 진술이 그동안 확보한 정황들과 맞지 않다고 보고 이르면 오늘 구속영장을 청구할 방침입니다.

[이규철/특검 대변인 : (3명(최지성·장충기·박상진)의 진술과 이 부회장의 진술이 어긋나는 부분이 있는가요?) 네, 일부 어긋나는 부분이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특검은 또 국회 청문회에서 최순실 씨와 관련한 이재용 부회장의 진술이 위증이라고 판단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특검은 최지성, 장충기, 박상진 등 삼성의 관련 임원 가운데 피의자로 신분이 바뀐 사람이 있다며, 이 부회장과 함께 신병 처리를 결정하겠다고 밝혔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