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비디오머그] 적반하장도 유분수! 제89화 핸들 꺾어서 피했는데 내 잘못?

이 기사 어때요?
지난 11월 21일, 경기도 남양주시의 한 삼거리에서 일어난 사고입니다.

블박 차량은 60~70km/h의 정상속도로 직진하고 있었습니다. 왼쪽 차선에는 차들이 길게 늘어서 좌회전 신호를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정지 상태에서 갑자기 차선을 바꾸며 끼어든 승용차! 달려오던 블박 차량은 사고를 피하기 위해 핸들을 꺾어 오른쪽 가드레일을 들이받았습니다. 끼어든 승용차 운전자는 부딪히지 않았기 때문에 다행히 무사했고, 블박 차량 운전자는 사고로 전치 5주의 진단을 받았습니다.

상대 차 보험사는 비접촉 사고이기 때문에 70대 30을 주장하고 있습니다. 도저히 피할 수도 없었고, ‘다쳐도 나만 다치자’라는 생각으로 핸들을 꺾어 사고를 피했는데 일부이지만 과실 책임을 묻는 상대편의 반응에 블박차량 운전자는 황당하다는 반응입니다.

이런 경우 정말 블랙박스 차량의 과실이 있는 걸까요? 한문철 교통사고 전문 변호사가 SBS 비디오머그 블박영상에서 확실히 짚어드립니다.

기획 : 화강윤 / 구성 : 김나현 / 영상취재 : 김태훈 / 그래픽 : 옥지수
(SBS 비디오머그)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