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뉴스pick] 내가 쌍둥이라니?…10살 소녀들의 감동적인 재회

[뉴스pick] 내가 쌍둥이라니?…10살 소녀들의 감동적인 재회
10년 동안 몰랐던 동생이 갑자기 생긴다면 어떤 기분일까요?
 
중국의 10살 소녀 그레이시와 오드리는 태어나서 지금까지 서로의 존재를 알지 못했습니다.
 
태어난 지 얼마 되지 않아 각자 다른 부모에게 입양됐기 때문입니다.
 
그레이시는 워싱턴에서, 오드리는 2,400㎞가량 떨어진 위스콘신에서 자랐습니다.
 
그들을 입양한 양쪽 부모 역시 10년 동안 아이에게 쌍둥이 자매가 있다는 사실을 몰랐죠.
쌍둥이 자매
그러던 어느 날 오드리의 엄마 제니퍼는 아이들이 태어났을 때 수양부모와 함께 찍은 사진을 발견했습니다.
 
오드리에게 쌍둥이 자매가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된 제니퍼는 아이에게 서로를 찾아주고 싶었습니다.
 
수소문 끝에 오드리의 쌍둥이 자매 그레이시와 연락이 닿았고, 두 아이는 영상통화 서비스인 페이스타임을 통해 처음 이야기를 나눴습니다.
쌍둥이 자매
극적인 재회는 미국 방송 프로그램 ‘굿모닝 아메리카’를 통해 전 세계에 알려졌습니다.
 
방송 현장에 나와 서로의 얼굴을 본 아이들은 한동안 말을 잇지 못하며 흐르는 눈물을 감출 수 없었습니다.
 
오드리는 “그레이시를 만나기 전까지 뭔가 잃어버린 듯한 기분이었다. 이제는 내 삶이 완전해진 것 같다”고 말했습니다.

오드리와 함께 자란 오빠들은 엄마가 동생에게 쌍둥이 자매가 있다고 말했을 때 농담인 줄 알았다며 놀라움을 금치 못했습니다.
 
10년 만에 재회한 놀라운 쌍둥이 자매들은 치킨 알프레도와 맥앤치즈를 좋아하는 공통점을 가졌다며 신기해했습니다.
 
'뉴스 픽'입니다.
 
(사진 출처 = GoodMorningAmerica 영상 캡처)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