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골룸] 이철희·김현아의 여담야담 03 : '컴백홈' 반기문을 반기는 정당은 어디?

▶ 오디오 플레이어를 클릭하면 휴대전화 잠금 상태에서도 들을 수 있습니다.
-오디오 플레이어로 듣기


반기문 전 UN 사무총장이 오는 12일(목) 귀국합니다. <여담야담>(3화)은 반 전 총장의 귀국과 2017 대선 레이스의 함수관계를 알아봅니다. 어느 당이 그의 귀국을 가장 반길까? 그는 어떤 정치적 수순을 밟아갈까? 새누리당과 바른정당으로 갈라선 보수는 ‘반기문 변수’를 바라보는 관점도 이미 달려져 있습니다.

“내년 6월 지방선거 때 개헌 국민투표를 할 수 있을 거라 기대한다.” 문재인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자신이 생각하는 개헌 시기를 ‘대선 이후’로 못 박았습니다. 이런 가운데 불거진 민주당 ‘개헌 저지’ 문건 논란. ‘문재인 상수’를 둘러싼 민주당 속사정을 살펴봤습니다.

보수신당이 당명을 바른정당으로 정했습니다. 그런데 왜 바른‘정’당일까요? “한자 ‘정’자에 20개의 다양한 뜻을 담았다”고 설명하는 김현아 의원과 ‘바른 정당’을 노린 “이름 짓기 꼼수”라고 꼬집는 이철희 의원의 입씨름까지. SBS 팟캐스트 <골룸>의 <이철희·김현아의 여담야담>(3화)은 팟빵과 SBS 비디오머그에서도 만나실 수 있습니다.

▶ <골룸: 골라듣는 뉴스룸> 팟캐스트는 '팟빵'이나 '아이튠즈'에서도 들을 수 있습니다.
- '팟빵' PC로 접속하기
- '팟빵' 모바일로 접속하기
- '팟빵' 아이튠즈로 접속하기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