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윤전추 "대통령 지시로 돈봉투 들고 고영태 의상실 찾아"

윤전추 "대통령 지시로 돈봉투 들고 고영태 의상실 찾아"
박근혜 대통령 탄핵심판의 첫 번째 증인으로 소환된 윤전추 청와대 행정관이 박 대통령의 지시를 받고 고영태씨의 의상실을 찾았다고 증언했습니다.

오늘(5일) 오후 3시 헌법재판소에서 열린 2차 변론기일에 출석한 윤 행정관은 대통령으로부터 "'이 돈을 의상실에 갖다 줘라'라는 지시를 받고 의상실을 찾은 적이 있다"고 밝혔습니다.

그는 당시 박 대통령으로부터 밀봉된 노란색 서류 봉투를 받았으며 내용물을 확인하지 않고 의상실에 갖다 줬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국회 법제사법위원장 권성동 소추위원은 "앞서 박 대통령이 의상 수령을 지시한 적이 없다고 하지 않았느냐"며 "모순되는 증언을 하고 있다"고 위증 의혹을 제기했습니다.

이에 대해 윤 행정관은 "최근까지 제가 전달했기 때문에 이는 기억할 수 있다"고 답했습니다.

또 최근까지 직접 돈 봉투를 받았느냐는 질문에 "예전에도 몇 번 주셨는데 그 기간이 언제인지 잘 모르겠다"고 했습니다.

윤 행정관이 언급한 의상실은 최순실씨의 최측근 고영태씨가 운영했던 곳으로 최씨는 박 대통령의 해외 순방 일정 등에 맞는 의상을 주문해 이를 이영선·윤 행정관 등과 함께 청와대에 전달했다는 의혹을 받고 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