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입 연 靑 간호장교 "주사 성분은 공개 못 해"

<앵커>

세월호 참사 당시 박 대통령의 행적과 관련해서 의혹을 풀어 줄 것으로 기대됐던 당시 청와대 간호장교 두 명이 잇따라 언론 인터뷰를 가졌습니다. 특히 현역 간호장교로 미국 연수 중인 조 대위도 언론에 입을 열었지만 핵심 의혹에 대해선 답변을 피했습니다.

텍사스에서 박병일 특파원이 보도합니다.

<기자>

조 대위는 세월호 참사 당일 박 대통령을 만난 적이 없다고 말했습니다.

[조 대위/전 청와대 간호장교 : (4월 16일 당일엔 어떤 이유로 관저로 가신 적이 있으십니까?) 제가 기억하는 것은 없습니다.]

그날은 자신은 물론 다른 의료진도 박 대통령에게 의료 행위를 한 적이 없었다는 겁니다.

조 대위는 다만, 간호장교로 있는 동안 박 대통령에게 정맥주사를 놓아준 사실은 인정했습니다.

[(VIP(대통령)나 청와대 직원들에게 정맥주사나 피하주사 같은 주사 놓은 적 있습니까?) 있습니다.]

하지만, 어떤 주사제였는지는 밝히길 거부했습니다.

[(백옥 주사, 태반주사, 마늘 주사 등을 주사하신 적 있습니까?) 환자 처치와 처방에 대한 부분은 의료법상 비밀누설 금지 조항에 위반되기 때문에 말씀드릴 수가 (없습니다.)]

대통령 자문의 김상만 씨가 박 대통령을 진료할 때는 현장에 없어서 어떤 의료행위를 했는지는 모른다고 말했습니다.

조 대위는 또, 박 대통령이 청와대 안에서 보톡스 같은 미용 시술을 받은 적은 없었다면서도 외부에서 시술받았는지는 대통령 건강문제는 비밀이라며 밝히길 거부했습니다.

현재 미국 텍사스주 육군 병원에서 연수 중인 조 대위는 언론의 추적이 시작되자 돌연, 기지 안으로 숙소를 옮겼고 국방부 주선으로 언론과의 전화 인터뷰에 응했습니다.

이른바 '세월호 7시간의 비밀'을 풀 열쇠로 주목받았던 조 대위마저 핵심 의혹에 대해선 답변을 피해, 참사 당일 대통령 행적에 대한 의문은 여전히 물음표로 남게 됐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