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골룸] 목동여관 08 : 당하는 여자는 따로 있다? - 국제 여성폭력추방의 날 기획

▶ 오디오 플레이어를 클릭하면 휴대전화 잠금 상태에서도 들을 수 있습니다.
-오디오 플레이어로 듣기


이번 주도(11월 27일~12월 3일) 다른 이슈들이 논의될 틈이 없는 한 주가 되겠지만, 목동여관에서 이 날에 대해선 함께 얘기하고 가기로 했습니다. 11월 25일은 국제 여성폭력추방의 날이었습니다. 강남역 살인사건을 포함해, 우리 사회에 경종을 울린 여성에 대한 폭력사건들이 올해도 적지 않았습니다. 회자되는 사건이 발생할 때마다 나오는 '근절 노력'이란 말이 무색할 정도입니다.

목동여관에서 오늘(28일) 저희끼리도 직간접적인 경험들을 공유하며, 여성 폭력에 대한 두려움이 결코 '남의 일'이 아니라는 것을 새삼 확인했습니다. 좀 더 마음 놓고 살 수 있는 사회 어떻게 앞당길 수 있을지, 현재 문제점들도 짚어봤습니다.

오늘도 박진호·권애리 기자, 이윤아 아나운서, 김세연 방송작가, 이주희 골룸 인턴 피디가 함께합니다.

▶ <골룸: 골라듣는 뉴스룸> 팟캐스트는 '팟빵'이나 '아이튠즈'에서도 들을 수 있습니다.
- '팟빵' PC로 접속하기
- '팟빵' 모바일로 접속하기
- '팟빵' 아이튠즈로 접속하기                  

(SBS 뉴미디어부)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