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학교주변 어린이 기호식품 위생 대부분 '양호'"

식품의약품안전처는 학교 주변에서 어린이 기호식품을 조리해 판매하는 업소를 점검한 결과, 위생상태가 대부분 양호했다고 밝혔습니다.

식약처는 올해 학교 주변 업소 6만 4천9백4곳을 점검했고, 이 가운데 위생 규정 위반업소는 33곳으로 적발률은 0.05%에 그쳤습니다.

식약처가 지난 8월 29일부터 9월 9일까지 어린이와 학부모, 업소 관계자를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에서는 어린이 기호식품 위생상태와 판매환경이 개선됐다는 응답이 80%를 차지했습니다.

응답자들은 판매환경 개선이 필요한 업소로는 48.5%가 분식점을, 29.8%가 문방구, 9.2%가 빵집, 8.4%가 슈퍼를 꼽았습니다.

학교 주변 판매 식품 가운데 불량식품으로 생각되는 것으로는 비위생적인 환경에서 조리된 식품 31.8%, 알록달록 색소 사용 식품 25.5%, 표시사항 위반 식품 21.5%, 저가식품 13.7% 순이었습니다.

식약처는 학교 주변 식품판매 환경 개선을 위해 영세 분식점 등에 위생마스크와 위생모, 앞치마, 뚜껑 있는 쓰레기통을 배포하고 '위생모, 위생마스크 착용' 캠페인을 벌일 계획입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