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뉴스pick] 광주 경찰이 촛불집회를 앞두고 페북에 올린 글

[뉴스pick] 광주 경찰이 촛불집회를 앞두고 페북에 올린 글
전국적인 촛불집회가 예고된 오늘(19일) 광주 경찰이 공식 SNS에 올린 글이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어제(19일) 광주지방경찰청 페이스북 페이지에는 대규모 촛불집회를 앞둔 경찰의 공지 글이 올라왔습니다.

제목부터 남달랐습니다.

'폭력 시위, 불법 시위 엄단'이라는 것은 찾아 볼 수 없는 이 글의 제목은 '광주시민의 안전, 광주경찰이 지켜드립니다'라는 것이었습니다.

광주경찰은 "19일 오후 6시부터 5·18 민주광장에서는 광주 10만 시국촛불집회가 개최된다"면서 "금남로와 5·18 민주광장 주변 교통 통제가 예상되니 다소 불편하더라도 양해해 달라"고 밝혔습니다.

이어 "연일 계속되는 촛불집회에 성숙한 시민의식을 보여주는 민주화의 성지, 광주 시민들에게 다시 한 번 감사드립니다"라고 밝혔습니다.
[뉴스pick] 광주 경찰이 촛불집회를 앞두고 페북에 올린 글
경찰이 올린 사진을 보면 '국정농단 헌정파괴 박근혜는 하야하라'라는 플래카드 아래로 경찰이 줄지어 도로를 통제하며 그 아래로는 '시민의 안전이 최우선입니다.'라는 글이 적혀 있습니다.

경찰은 또 많은 시민들이 몰리는 만큼 지하철 환풍구에 올라가게 될 경우 큰 사고가 발생할 수 있으니 절대 올라가지 말 것을 당부했습니다.

시민의 안전에 최선을 다하겠다는 경찰의 글에 많은 시민들의 칭찬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뉴스 픽'입니다.

(출처 = 페이스북 '광주지방경찰청')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