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장관에게 말해 교체" 여교사에 폭언…촌지 시도

<앵커>

최순실 씨의 딸 정유라 씨가 다녔던 고등학교에 대한 교육청의 감사 결과가 나왔습니다. 돈 봉투를 건네려 하고 딸의 출결 문제로 교사에게 폭언을 퍼부은 사실도 드러났습니다. 

노유진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기자>

최순실 씨가 청담고등학교를 찾은 건 딸 정유라 씨가 2학년이던 2013년 5월입니다.

특기생 출결을 담당하던 교사가 최 씨에게 승마 특기생이라도 1년에 네 번까지만 대회에 참가하도록 한 규정을 엄격히 적용하겠다고 말하자, 최 씨는 폭언을 퍼부으며 강력히 항의했습니다.

교육청은 해당 교사가 괴로워해 폭언 내용을 공개할 수 없다고 밝혔지만, "내가 누군지 아느냐, 교육부 장관에게 얘기해 교체해 버리겠다"고 소리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임용된 지 얼마 되지 않았던 여교사는 충격을 받아 특기생 지도 업무에서 물러났습니다.

촌지를 건네려 한 사실도 드러났습니다.

최 씨는 세 차례에 걸쳐 교장과 체육교사, 딸의 담임교사에게 촌지를 주려다 거절당했습니다.

승마장에서 우연히 만난 체육교사에게, 면담을 마친 담임교사에게도 돈 봉투를 내밀었습니다.

교육청은 그러나 정유라 씨의 졸업에는 문제가 없다고 밝혔습니다.

[윤오영 교육정책국장/서울시교육청 : 진급과 졸업을 위한 법정 출석 일수를 충족하였습니다. 하지만 승마협회 공문이 접수되기 전에 출석 인정 처리를 하는 등 관련 절차를 부적절하게 운영한 부분이 있습니다.]

고3 때 전체 수업일수 193일 중 50일만 학교에 나왔지만, 승마로 빠진 140일에 대해 증빙자료를 제출해 출석을 인정받았다고 설명했습니다.

(영상취재 : 장운석·이찬수, 영상편집 : 장현기, VJ : 김형진)    

▶ "모든 조치 강구"…조기 송환 가능성은 미지수
▶ 대통령 옷값으로 건넨 돈뭉치 출처는?…논란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