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인터뷰 내용 봤더니…사실과 다른 변명 일관

<앵커>

최 씨의 인터뷰 내용 가운데는 지금까지 드러난 사실만으로도 거짓이라고 볼 수 있는 부분들이 많습니다.

어떤 부분이 그런지, 김정윤 기자가 자세히 뜯어서 비교,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기자>

[대통령 자료, 당선 직후 초기에는 이메일로 받아본 것 같다.]

그러나 태블릿 PC에선 박 대통령 당선된 뒤 1년이 지난 2014년 3월 독일 드레스덴 연설문까지 발견됐습니다.

최 씨 사무실에선 14년 5월 민정수석 인사에도 개입한 흔적이 발견됐고, 그해 11월 청와대 행정관들을 대동하고 대통령 옷을 직접 고르는 CCTV도 공개됐습니다.

최 씨는 이에 대한 설명은 쏙 뺀 채 연설문이든 대통령 자료든 "국가기밀인지 몰랐다"고 발뺌했는데, 법적인 처벌을 피해 가려는 의도가 보입니다.

[태블릿PC는 내 것 아니다.]

최 씨는 오히려 태블릿 취득 경위에 대한 검찰 수사를 촉구했습니다.

그러나 왜 태블릿PC 아이디가 자신의 딸 이름인 '유연'인지, 왜 자신의 셀카가 들어 있는지 등은 해명하지 않았습니다.

[미르·K스포츠재단 자금 받은 것 없다.]

두 재단 설립과정부터 최 씨가 '회장님'으로 불리며 진두지휘했다는 관련자 증언은 이미 여러 차례 나왔습니다.

[독일 집은 한 채뿐이다.]

최씨가 이미 독일에서 건물 여러 채를 구입했다는 현지 증언도 나온 상태입니다.

[비덱 타우누스 호텔 전 주인 : 호텔을 인수한 즈음에 다른 두 집을 샀습니다. 그 집에서 엄마와 어린애, 할머니가 같이 살았습니다.]

[정호성 비서관 靑 들어간 뒤에는 만난 적 없다.]

이성한 전 미르재단 사무총장은 "최 씨가 정호성 비서관이 거의 매일 가져온 대통령 보고자료로 최근까지 차은택 씨 등과 비선 모임을 운영했다"고 폭로했습니다.

무엇보다 아무런 잘못이 없다면서도 귀국을 거부하며 도피생활을 계속하고 있다는 점에서, 최 씨의 말은 계산된 변명에 불과합니다.

(영상편집 : 이재성)   

▶ 입 연 최순실 "귀국 못한다"…의혹 전면 부인
▶ "자금 마련? 최순실 지시, 안종범 확인" 폭로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