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추미애 "대통령, 최순실과 심령대화…무서운 신정정치"

추미애 "대통령, 최순실과 심령대화…무서운 신정정치"
더불어민주당 추미애 대표는 "이건 독재도 아니고 한마디로 무서운 '신정 정치'"라며 "박 대통령은 결국 소통하지 못하고 오로지 최순실과 심령대화를 했다"고 말했습니다.

추 대표는 오늘(27일) 같은 당 임종성 의원 주최로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한 토론회에 참석해 축사에서 "최순실이 떠나자 제대로 된 말도 이어가지 못하는 대통령을 보고 대한민국 국민은 허탈이 아니라 패닉에 빠졌다"며 이렇게 말했습니다.

추 대표는 오늘 최 씨의 세계일보 인터뷰를 거론하며 "멀리 독일에서 급조한, 코스프레 같은 최순실 인터뷰를 믿을 대한민국 국민이 어디에 있는가"라며 "수천억 원대 재산의 모녀가 '기억이 하나도 안 난다'. '그럴 줄 몰랐다'는 얼토당토 않은 인터뷰를 한 것을 보면서 국민은 억장이 무너진다"고 말했습니다.

추 대표는 "이제 와서 최순실에게 코스프레를 시켜 인터뷰로 무마하는 것은 최순실 본인의 자작극이냐 우병우가 시킨 것이냐"며 "최순실에 대해 당장 대통령이 직접 쫓아가서라도 잡아와야 한다"고 촉구했습니다.

추 대표는 그러면서 "우병우는 나라 안의 병덩어리이고 최순실은 나라밖 망신거리"라며 "하루속히 두 남녀를 정리해서 국정이 실타래를 풀 수 있는 출발을 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