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안민석 "최순실 조카 장유진이 가장 실세…긴급체포해야"

안민석 "최순실 조카 장유진이 가장 실세…긴급체포해야"
더불어민주당 안민석 의원은 이른바 '최순실 게이트' 사태와 관련해 "최순실 씨의 조카인 장유진 씨가 가장 실세라고 보고 있다"며 "검찰이 수사 의지가 있다면 장씨를 긴급체포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국회 교육문화체육관광위원회 소속인 안 의원은 오늘(27일) TBS라디오에 출연해 "장씨가 지금 최순실의 대리인 역할을 하고 있다"며 이같이 밝혔습니다.

안 의원은 "장씨는 최씨의 바로 위 언니의 딸로, 지금은 '장시호'로 개명을 한 것 같다"며 "장씨는 최씨와 가장 긴밀히 연락하는 사람이자, 지금 증거인멸을 시도하고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이와 관련, 안 의원실 관계자는 "장씨는 최씨의 딸 정유라 씨가 해외에 있을 때 이화여대의 학적관리를 대신 해주는 등 대리인 역할을 해 왔다. 최씨와 차은택 감독을 연결하는 고리라는 제보도 들어오고 있다"며 "게다가 장씨는 지금 한국에 있으니, 우선 장씨를 체포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설명했습니다.

안 의원은 정씨의 청담고 입학특혜 의혹에 대해서도 "정씨가 입학하기 바로 전 달에 청담고가 승마특기 학교로 지정을 받았다. 정씨의 입학을 위한 지정"이라며 "이를 위해 최씨와 이 고교 관계자가 만났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이 학교와 최씨를 연결해준 사람이 바로 정동춘 전 K스포츠재단 이사장을 최씨에게 추천했다는 이모 씨"라며 "이화여대 입시 부정과 유사한 측면이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이어 "출석문제가 심각한데도 어떻게 고 1~2학년 과정을 마칠 수 있었는지도 규명이 필요하다"며 "최씨는 청담고를 최소한 3회 방문한 것으로 파악하고 있습니다. 또 이 과정에서 승마협회가 가짜 출석인증공문을 이 학교에 보내고, 이를 근거로 학교가 결석처리해줬을 가능성도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이런 반칙을 용납해서는 안된다. 졸업취소 사유에 해당한다"고 주장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