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엑소 레이, 첫 솔로 앨범 '직접 작사-작곡-편곡한 6트랙 수록'

엑소 레이, 첫 솔로 앨범 '직접 작사-작곡-편곡한 6트랙 수록'
엑소 레이(LAY)의 첫 솔로 앨범 ‘LOSE CONTROL’(루즈 컨트롤)이 마침내 베일을 벗는다.

레이는 28일 오전 1시(한국 시간 기준) 한국 각종 음악 사이트 및 중국 알리뮤직 산하의 샤미뮤직에서 첫 미니앨범 ‘LOSE CONTROL’의 전곡 음원을 공개한다. 공식 홈페이지, 유튜브 SMTOWN 채널 등을 통해 타이틀곡 ‘LOSE CONTROL’ 뮤직비디오도 동시에 오픈한다.

또 27일 오후 4시 중국 ‘상하이 타운 앤 컨트리 커뮤니티’에서 첫 솔로 앨범 발매를 기념해 기자회견을 개최, 앨범 발표에 앞서 신곡 소개 및 앨범 제작 에피소드 등 다양한 이야기를 들려줄 계획이어서 현지의 더욱 높은 관심이 예상된다.

중국어 곡 6트랙으로 구성된 이번 앨범은 레이가 전곡을 직접 작사, 작곡, 편곡해 자신만의 음악 스타일을 담은 앨범으로 차세대 싱어송라이터다운 면모를 보여주었음은 물론, 실력파 프로듀싱팀 DEVINE-CHANNEL(디바인 채널)도 작곡 및 편곡에 참여해 완성도를 높였다. 국적이 다양한 글로벌 팬들을 위해 가사지에 중국어뿐만 아니라 한국어, 영어, 일본어 번역본도 함께 실은 만큼, 이번 앨범에 대한 반응은 더욱 뜨거울 전망이다.

타이틀곡 ‘LOSE CONTROL’은 감미로운 기타 테마가 인상적인 팝 R&B 장르로 매혹적인 멜로디와 어우러지는 레이의 부드러운 목소리가 곡의 분위기를 한층 깊게 만들어 올 가을 많은 사랑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TONIGHT’(투나잇)은 일렉트로닉 피아노 사운드와 힙합 비트를 기반으로 한 미니멀한 구성, 정적이면서 세련된 분위기가 특징인 곡이며 ‘RELAX’(릴랙스)는 몽환적이면서도 트렌디한 사운드가 신비로움을 더하는 슬로우 팝 곡으로 듣는 이를 매료시키기에 충분하다.

이 밖에도 레이가 생일을 기념해 미리 선보였던 곡들도 수록, 2015년 10월 7일 레이의 중국 팬미팅에서 깜짝 공개해 화제가 된 ‘MYM’ 및 어쿠스틱 편곡으로 색다른 매력을 느끼게 하는 ‘MYM’의 어쿠스틱 버전, 올해 레이 생일에 선공개돼 중국 샤미뮤직차트에서 꾸준히 1위를 유지하며 큰 호응을 얻고 있는 펑키 그루브 팝곡 ‘what U need?’(왓 유 니드)까지 이번 앨범에는 총 6트랙의 레이 자작곡이 수록돼 레이만의 음악적 감성을 만끽할 수 있다.

레이의 첫 미니앨범 ‘LOSE CONTROL’은 28일 한중 동시 공개된다.

(SBS funE 이정아 기자)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