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최순실 모녀 호화생활…자택엔 명품수입 구두 '빼곡'

최순실 모녀 호화생활…자택엔 명품수입 구두 '빼곡'
박근혜 대통령의 오랜 지인이자 '비선 실세'로 지목된 최순실(60)씨와 그의 딸인 정유라(20)씨 모녀가 사치스러운 생활을 한 정황이 검찰의 압수수색 과정에서 드러났습니다.

미르·K스포츠재단 관련 의혹을 파헤치는 서울중앙지검 수사팀이 어제(26일) 오전 압수수색한 서울 강남구 신사동 미승빌딩 5층의 신발장에서 최 씨 모녀의 것으로 추정되는 수입 명품 구두가 대량 발견됐습니다.

최 씨 모녀가 한때 거주했던 곳으로 보이는 자택 출입문 옆에 설치된 신발장에는 수십 켤레의 각종 구두, 운동화 등이 있었습니다.

이 가운데는 페라가모, 프라다, 구찌, 토리버치, 몽클레어 등 명품 수입 구두도 즐비했습니다.

페라가모, 프라다 등은 한 켤레 수백만원대를 호가하는 브랜드입니다.

이를 토대로 일각에서는 최 씨 모녀가 부정하게 얻은 수입으로 일반 직장인이 꿈꾸기 힘든 호화 생활을 즐긴 게 아니냐는 시각도 있습니다.

최 씨 모녀는 200억 원대 가치가 있는 것으로 알려진 미승빌딩과 강원도 평창의 7만 평 규모 땅, 독일 호텔·주택 등 어림잡아도 수백억 원대 자산을 보유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하지만 이들 부동산 구매에 사용된 자금의 출처는 여전히 베일에 가려져 있습니다.

검찰 수사 대상이 된 최 씨는 독일 등에 비덱스포츠·더블루케이 등 개인회사를 차려 놓고 사업을 빌미로 미르·K스포츠재단 기금을 일부 빼돌렸거나 빼돌리려 한 게 아니냐는 의혹을 받고 있습니다. 

(사진=연합)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