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청와대, '최순실 유출' 의혹에 침통…"경위부터 파악"

청와대, '최순실 유출' 의혹에 침통…"경위부터 파악"
박근혜 대통령의 각종 연설문과 발언자료가 비선실세 의혹을 받는 최순실 씨에게 사전유출됐다는 의혹이 불거지자 청와대가 침통한 분위기속에 깊은 침묵에 빠졌습니다.

"최 씨가 대통령 연설문을 고치는 게 취미"라는 첫 보도가 나왔을 때만 해도 "말이 되는 소리냐"(20일 청와대 관계자), "봉건시대에도 있을 수 없는 일"(21일 이원종 비서실장)이라고 선을 그었는데 이런 의혹의 결정적 증거가 될 수 있는 후속 보도가 나왔기 때문입니다.

특히 최씨가 대통령 연설문 등을 미리 확인한 것으로 보인다는 JTBC 보도가 사실로 확인될 경우 최씨를 둘러싼 의혹의 성격이 본질적으로 달라진다는 점이 충격의 강도를 높이고 있습니다.

청와대는 박 대통령이 지난 20일 수석비서관 회의에서 최 씨 의혹과 관련, "누구라도 불법을 저질렀다면 엄정히 처벌받을 것"이라고 밝힌 뒤로 "의혹이 사실이라면 최 씨가 호가호위한 것"이라며 최 씨 개인의 문제라는 인식을 보여왔습니다.

그러나 만약 JTBC 보도가 사실이면 최씨 의혹의 화살은 박 대통령을 겨누는 방향으로 정조준될 뿐 아니라, 그동안 "비선 실세는 없다"고 했던 현 정부의 도덕성에도 치명적인 상처가 될 수 있습니다.

정연국 대변인은 오늘 춘추관에서 기자들과 만나 "모든 경위에 대해서 파악하고 있다"는 첫 공식 입장을 내놓은 가운데 핵심 참모들 역시 "아는 게 없으니 답답하다"는 반응입니다.

이와 함께 청와대 내에서는 최순실 관련 의혹이 어떻게 전개될지도 크게 우려하며 노심초사하는 분위기도 감지되고 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