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뉴스pick] 세상에서 가장 뚱뚱한 여성 "집 밖에 나가보고 싶어요"

[뉴스pick] 세상에서 가장 뚱뚱한 여성 "집 밖에 나가보고 싶어요"
25년 동안 집 밖으로 한 걸음도 나가지 못한 '세상에서 가장 뚱뚱한 여인'의 사연이 알려지면서, 보는 이들을 안타깝게 하고 있습니다. 

인도 매체 NDTV는 현지 시간으로 23일, 이집트에 사는 36살 '이만 아마드 압둘라티'의 소식을 보도했습니다. 
몸무게가 무려 500kg 가까이 나가는 그녀는 거대한 몸집 때문에 혼자서는 아무것도 할 수 없습니다.

지금은 그녀의 엄마와 여동생이 밥을 먹는 것과 옷 갈아입는 것, 목욕까지 도와주며 그녀를 돌보고 있습니다. 

이만은 태어날 때 5kg으로 우량아에 속했는데요, 어려서부터 급속히 살이 찌면서 움직이기조차 어려웠다고 합니다.

심지어 다니던 초등학교도 그만둬야 했습니다. 

그녀가 이렇게 살이 찌게 된 이유는 어린 시절 얻게 된 '상피병' 때문인데요, 이 병은 사상충이 혈액과 림프샘 내에 기생해 팔과 다리에 부종이 생기는 병입니다. 

상피병 뿐만 아니라 그녀는 일반인보다 몸에 더 많은 수분을 보유하고 있어, 비정상적으로 체중이 많이 나가게 됐다고 합니다. 

엎친 데 덮친 격으로 열한살 무렵 뇌졸중까지 앓게 되면서, 그녀는 '침대 생활'을 시작했고 그 후 25년이라는 세월이 흘렀습니다.  

그녀의 가족들은 지푸라기라도 잡아보려는 심정으로 이집트 대통령 '압둘팟타흐 시시'에게 의료지원을 요청해놓은 상태라고 합니다. 

이만의 상태를 점검하고 있는 카이로의 한 병원 측은, 근본적인 치료가 없으면 그녀가 숨질 수도 있다고 경고했습니다.

그녀의 사연을 알게 된 현지의 누리꾼들은 그녀가 건강히 살아남을 수 있기를 간절히 응원하고 있습니다.

'뉴스 픽'입니다.

(사진 출처 = NDTV 홈페이지 캡처)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