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뉴스pick] 30초에 책 한 권을 읽는다?…14세 속독왕의 '비결'

[뉴스pick] 30초에 책 한 권을 읽는다?…14세 속독왕의 '비결'
책을 펼치자마자 1분에 30만 자까지 읽는 소년이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20일, SBS '순간포착 세상에 이런일이'에서는 인천광역시 연수구의 한 중학교에 다니는 14살 이상준 군을 소개했습니다. 

책을 정말 믿기지 않을 정도로 읽는다는 이 군, 과연 그 실력은 어느 정도일까요? 

얼마나 빨리 책장을 넘기는지, 손이 보이지 않을 정도였는데, 처음 본 책을 읽는데 걸린 시간은 33초였습니다. 

물론 한 번도 읽지 않은 책은 두 번 정도는 읽어야 이해가 된다고 합니다. 

이번에는 제작진 측이 학교 도서관에서 무작위로 고른 책을 건네 보았습니다. 

이번에 걸린 시간은 35초! 게다가 줄거리를 모두 파악해 내용 일부를 묻자 대부분 맞추기까지 했습니다. 
속독천재 14세 이상준 학생(사진=sbs세상에 이런일이 캡처)

이 군이 얼마나 빨리 읽는 걸까요? 전문가들의 도움을 받아 측정한 결과, 측정 기계가 이 군의 읽기 속도를 따라오지 못할 정도였습니다. 

난독증 전문가 박세근 씨는 "이 군이 한 번에 2,131개의 단어를 읽을 수 있으며 정답률도 100%다"라며 놀라워 했습니다.
속독천재 14세 이상준 학생(사진=sbs세상에 이런일이 캡처)
초등학교 때부터 유난히 책읽기를 좋아해 외삼촌이 소개해준 속독학원에 다녔다는 이 군. 

이 군은 집에 돌아와 밥을 먹을 때도 화장실에 갈 때도 책을 손에서 놓지 않았습니다. 

속도만큼 무서운 건 이 군의 집중력이었습니다. 

뇌에서 발생하는 베타파도 상당했습니다. 즉, 책을 읽을 때 다른 사람에 비해 높은 집중력을 보여주고 있다는 의미인 겁니다. 
속독천재 14세 이상준 학생(사진=sbs세상에 이런일이 캡처)
이 군은 책을 입으로 읽으며 녹음한 뒤, 이를 다시 들으며 내용을 확인하는 훈련을 많이 했는데요, 이러한 연습의 결과로 책을 읽는 속도도 빨라지고 집중력도 높아진 것 같다고 말했습니다. 

이렇게 대단한 읽기 능력을 가졌으면서도 여전히 노력을 게을리하지 않는 이 군의 모습에 많은 사람들이 감탄했습니다. 

'뉴스 픽'입니다. 

(사진 출처 = 순간포착 세상에 이런일이 방송화면 캡처)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