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포토] 속초서 멧돼지 10마리 마을 주변 어슬렁어슬렁

[포토] 속초서 멧돼지 10마리 마을 주변 어슬렁어슬렁
▲ 마을주변에 나타난 멧돼지 무리 (사진=이광섭 씨 제공, 연합뉴스)

멧돼지가 주택가나 도심까지 내려오는 일이 자주 발생하는 가운데 마을 주변 도로에서 새끼와 어미를 포함한 멧돼지 10마리가 무리 지어 이동하는 장면이 카메라에 포착돼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속초시 노학동 이광섭(31) 씨는 지난 17일 오후 10시 30분 집 인근 도로에서 멧돼지들이 떼를 지어 이동하는 장면을 목격하고 이를 카메라에 담았습니다.

이 씨는 "퇴근 후 귀가 중 집 주변 도로에서 한무리의 멧돼지가 이동하는 것을 목격했다"며 "처음에는 무엇인지 몰랐는데 자세히 보니 멧돼지들이었다"고 설명했습니다.

이 씨가 멧돼지 무리를 목격한 곳은 속초시 노학동 외곽지역으로 주변에는 설악산 자락이 있어 산에서 내려온 것으로 보입니다.

이 씨는 "이동하던 멧돼지 무리는 도로변 논 쪽으로 사라졌다"며 "많이 놀랐다"고 당시 상황을 설명했습니다.

속초지역에서는 이씨가 멧돼지를 목격한 다음 날인 지난 18일 오후 9시쯤 무게 100㎏ 정도 되는 멧돼지 한 마리가 도심지에 출몰해 신고를 받고 추적에 나선 경찰과 기동포획단에 의해 사살됐습니다.

앞서 강원지역에는 지난 5월 인제군 인제읍 원대리에서 어미 멧돼지가 40∼50마리의 새끼와 함께 이동하는 모습이 마을 주민의 카메라에 포착돼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