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뉴스pick] 비행기에 오리가 나타났다?…주인과 오리의 특별한 사연

[뉴스pick] 비행기에 오리가 나타났다?…주인과 오리의 특별한 사연
지난 주말, 미국의 항공기에서 곁에 꼭 붙어 주인을 지키는 오리 한 마리가 나타나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현지 시간으로 18일, 미국 ABC 방송이 칼라 피츠제럴드 씨와 그녀의 애완 오리, '다니엘'을 소개했습니다.

칼라 씨가 다니엘을 키우게 된 데는 오랜 사연이 있습니다.
외상후스트레스장애 주인 돌보는 애완 오리 다니엘
그녀는 지난 2013년 항공 사고를 겪은 이후 심각한 외상 후 스트레스 장애를 앓고 있습니다.

사고를 겪고 난 뒤 비행기를 타는 것은 물론이고, 집 밖으로 나가는 것에도 큰 용기가 필요했다고 합니다.

이런 그녀에게 의사는 애완동물을 기를 것을 권유했고, 그녀는 그렇게 오리 한 마리와 가족이 되었습니다.
외상후스트레스장애 주인 돌보는 애완 오리 다니엘
사고 이후 처음으로 타는 비행기에서, 다니엘은 언제나 그래왔던 것처럼 주인 곁을 든든히 지켰습니다.

피츠제럴드 씨는 "탑승객 모두가 다니엘을 좋아했다. 다니엘은 난동을 부리지 않고 침착하게 내 옆에 앉아 있었다"고 자랑스럽게 이야기했습니다.

또 "다니엘은 내가 언제 공황 상태가 될지를 미리 알아채고는 발을 내 몸에 갖다 대며 나를 안심시킨다"며 "강아지, 고양이뿐 아니라, 오리도 이렇게 다정한 반려동물이 될 수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뉴스 픽' 입니다.

(사진 출처=트위터 Mark Essig, Carla Fitzgerald, emma_d)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