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비디오머그] "새마을운동 지수(SMU Index)를 개발"…지구촌새마을지도자대회 참석한 박근혜 대통령

이 기사 어때요?
오늘(18일) 오전 강원도 평창, 올해로 3회를 맞는 2016 지구촌 새마을지도자 대회가 열렸습니다. 지구촌 새마을지도자 대회는 전세계의 빈곤, 기아 문제를 극복한 사례를 나누고 해결 방안을 찾는 국제 대회입니다. 참가자들은 새마을운동을 배워 퍼뜨렸고 그 결과 빈곤 문제를 해결하고 성장의 가능성을 봤다며, 성공 사례를 발표했습니다. 60년 전 한국을 일으켰던 새마을운동이 빈곤 국가에 좋은 사례가 되고 있다는 것입니다. 

이런 가운데 대회에 참석한 박근혜 대통령은 "과거 새마을운동은 ‘우리도 잘살 수 있다’는 자신감을 일깨운 정신혁명 운동"이었다며, "각국의 현실에 맞는 새마을운동을 추진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또 "새마을운동 현황, 정책환경, 확산 가능성 등을 종합적으로 반영하는 새마을운동지수(SMU Index)를 개발해서, 맞춤형 컨설팅 기능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약속했습니다.

외국에서 인기를 얻고 있는 새마을운동, 앞으로는 새마을운동 지수도 새로 등장할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그 현장을 SBS 비디오머그가 전해드립니다.

기획: MIKE / 구성: 정경윤 / 편집: 김경연

(SBS 비디오머그)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