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영상pick] 호수 한가운데 나타난 의문의 형상…'유령선'이 나타났다?


현지 시간으로 10일, 미국 미시간 주 슈피리어 호에서 촬영된 영상입니다.

뮤직비디오 감독 제이슨 아슬랭 씨는 이날 뮤직비디오를 촬영하러 왔다가, 잠시 호수의 노을을 보며 쉬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갑자기 호수 한가운데에서 배 모양을 한 흐릿한 형상이 나타났습니다. 

깜짝 놀란 그는 곧바로 카메라를 꺼내 들었고, 바로 이 모습을 촬영할 수 있었습니다. 

영상을 보면 저 멀리 뭔가 커다란 배의 돛과 돛대처럼 보이는 물체가 보입니다. 

돛이 바람에 펄럭이는 듯한 모습까지 보이는데요,

조금 오싹한 건 당시에 실제 운행한 배는 없었다는 사실입니다. 

슈피리어 호는 미국 5대호 중 하나로, 세계 최고 넓이를 자랑하는 커다란 호수인데요,

지금까지 200척이 넘는 많은 배가 침몰한 역사가 깃든 곳이기도 해서, 실제로 이곳에서는 유령선으로 추정되는 형상이 자주 포착된다고 합니다.

또렷하게 포착된 형상이 진짜 유령선인지를 두고 의견이 분분한 가운데, 미국 CNN 등 현지 언론들도 이 영상에 대해 앞다투어 보도하고 있습니다. 

13일 현재 70만 조회 수를 넘어서며 화제의 중심에 놓인 이 영상, 영상에 담긴 건 정말 유령선이었을까요? 

'영상 픽' 입니다.

(출처 : 유튜브 Jason Asselin)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