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영상pick] "40년 우정" 최순실-박근혜 40년 전 영상 '화제'

[영상pick] "40년 우정" 최순실-박근혜 40년 전 영상 '화제'

최근 비선 실세 의혹을 받는 최순실씨와 박근혜 대통령의 40년 전 영상이 공개되면서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인터넷 독립언론인 뉴스타파는 29일, 최순실 씨와 박근혜 대통령이 함께 촬영된 이 영상을 입수해 공개했습니다.

이 영상은 지난 1979년 6월 한양대학교에서 촬영된 영상으로 전해졌습니다.
최순실과 박근혜 대통령의 40년 전 모습
당시 '새마을 운동'의 일환으로 '제 1회 새마음 제전'이라는 행사가 열렸고, 이 행사에 당시 새마음 봉사당 총재이던 박근혜 대통령이 방문했던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 영상에는 사람들의 열띤 환호를 받으며 박근혜 대통령이 등장하고, 박 대통령 바로 옆에서 이날 행사를 주최한 '새마음 대학생 총연합회' 회장이던 최순실 씨가 직접 수행하는 모습이 담겨 있다고 뉴스타파는 설명했습니다.
최순실과 박근혜 대통령의 40년 전 모습
뉴스타파는 최순실 씨는 경호원의 제지도 받지 않고 박근혜 대통령과 친밀하게 대화를 나눴지만, 이명박 당시 현대건설 사장 등 유수의 기업인들은 멀찌감치 따로 떨어져 있었다고 설명했습니다.

두 사람의 40년 친분을 보여주는 듯한 이 영상을 공개한 뉴스타파는 박근혜 대통령이 당선된 뒤 두 사람의 우정이 넘지 말아야 할 선을 넘어 버린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습니다.

(출처 : 뉴스타파)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