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롯데 신동빈 구속 여부 오늘 결정…혐의 부인

<앵커>

1천7백억 원대의 배임과 횡령 혐의를 받고 있는 신동빈 롯데 회장의 구속 여부가 오늘(28일) 밤늦게 결정될 거로 보입니다. 신동빈 회장 측은 검찰의 주장을 조목조목 반박하면서 자신의 혐의 내용을 부인하고 있습니다.

정성엽 기자입니다.

<기자>

신동빈 회장에게 적용된 혐의는 막대한 적자에 허덕이던 롯데피에스넷의 유상증자에 신 회장이 계열사들을 억지로 참여시켜 480억 원대의 손해를 끼쳤다는 겁니다.

또 롯데시네마의 매점 독점사업권을 누나 신영자 씨와 동생 신유미 씨 모녀에게 몰아줘 롯데시네마에 770억 원대의 손해를 끼친 혐의도 포함됐습니다.

이에 대해 신 회장 측은 수익을 낼 수 있는 기업인 롯데피에스넷에 유상증자한 걸 손해로 본 건 잘못됐고, 롯데시네마 매점 독점 사업권을 준 건 신격호 총괄회장이 지시한 일이라고 반박하고 있습니다.

검찰은 롯데그룹 총수 일가들이 계열사에 이름만 올려놓고 5백억 원대의 월급을 받아 챙긴 것도 신동빈 회장의 범죄 혐의에 포함했는데, 신 회장 측은 이것도 신격호 총괄회장이 결정한 문제라고 맞서고 있습니다.

신 회장에 대한 구속영장 실질심사는 오늘 오전 10시 반에 서울중앙지법 조의연 영장전담 부장판사 심리로 진행됩니다.

실질심사에 이어 기록 검토까지 거치면 신동빈 회장의 구속 여부는 밤 늦게쯤에나 결정될 전망입니다.

이런 가운데 검찰은 거액의 탈세 혐의를 받고 있지만 일본에 머무르며 수사에 불응하고 있는 신격호 총괄회장의 셋째 부인 서미경에 대해 공소시효가 임박한 일부 탈세액으로 불구속기소 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