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치약에도 '가습기 살균제' 성분…11개 제품 회수

<앵커>

아모레퍼시픽이 제조한 11개 치약 제품에서 가습기 살균제에 사용된 유해성분이 검출됐습니다. 제조사가 자체 조사에서 이런 사실을 확인하고, 즉각 회수를 시작했는데 식약처는 유해성이 없다고 하지만 파장이 적지 않을 걸로 보입니다.

남주현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기자>

가습기 살균제로 쓰인 독성물질 CMIT와 MIT가 함유된 것으로 확인된 치약들입니다.

제조사인 아모레퍼시픽 측은 자체 조사 결과 11개 제품에 CMIT와 MIT가 함유된 사실을 확인했다며, 모두 자진 회수하겠다고 밝혔습니다.

회수 대상은 메디안후레쉬포레스트 등 메디안 치약 6가지와 본초연구잇몸 치약, 송염본소금잇몸시린이 치약, 그린티스트 치약, 송염청아단 치약플러스, 뉴송염오복잇몸 치약 입니다.

식약처는 치약으로 이를 닦고 입안을 물로 씻어내면 인체에 유해성은 없다고 설명했습니다.

미국과 유럽 등에서는 치약의 보존제로 CMIT와 MIT 사용이 가능하지만 우리나라에서는 허용하지 않고 있습니다.

[안영진/식약처 의약외품정책과장 : 치약 같은 경우에는 워낙 국민 관심들이 높은 제품이라서 다른 나라보다는 보존제의 종류나 범위를 매우 엄격히 관리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가습기 살균제 사태로 유해성 논란이 일고 있는 물질인데다, 치약은 치아와 입안에 닿는 제품이기 때문에 파장이 일 것으로 보입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