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중학생이 교내서 칼부림…막을 수 있었던 참사

<앵커>

강원도 원주의 중학교 2학년 학생이 동급생에게 흉기를 휘둘러 중태에 빠뜨렸습니다. 사건의 발단은 평소 괴롭힘이었는데, 학교 측의 대처에 문제가 있었다는 지적이 나왔습니다.

G1 최돈희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원주의 한 중학교 화장실에서 2학년 15살 A 군이 같은 반 친구인 B 군에게 흉기를 휘두른 건 오늘(26일) 오전 10시 50분쯤.

2교시 수업이 끝난 직후였습니다.

A 군은 B 군이 먼저 자신을 수차례 때려, 범행을 저질렀다고 경찰에 진술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얼굴과 배 부위 등을 다친 B 군은 인근 병원 응급실로 옮겨져 수술을 받고 있는데, 생명이 위독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경찰 조사 결과, A 군은 평소 B 군에게 괴롭힘을 당해왔던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오늘 등교 후에도 B 군의 괴롭힘이 있었고, 특히 사건 발생 직전인 1교시엔 A 군이 직접 담임교사에게 상담을 요청해 B 군의 상습적인 폭행을 털어놓은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학교 관계자 : 오늘 아침에 30분가량 상담을 했었어요. 그리고 상담이 끝나고 난 다음에 애들을 돌려보내는 과정이었고, 그 과정에서 이러한 사건이 발생한 거죠.]

강원도교육청은 담당 장학사를 단장으로 하는 대책반을 해당 학교에 급파해, 평소 교우 관계 등 자세한 사건 경위를 조사하고 있습니다.

경찰은 A 군을 살인미수 혐의로 긴급 체포해, 구속영장을 신청할 방침입니다.

(영상취재 : 김민수 G1)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