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전기 누전에 '화르르'…잠자던 일가족 '참변'

<앵커>

오늘(24일) 새벽 서울의 한 아파트에서 불이 나 일가족 3명이 숨지고, 17명이 다쳤습니다. 전기 누전 때문으로 추정됩니다.

김정우 기자입니다.

<기자>

15층짜리 아파트 13층이 시뻘건 불길에 휩싸였습니다.

곧 요란한 폭발음이 들렸고,

[사람 있어요. 어떡해.]

불길은 위층까지 집어삼킬 듯 활활 타오릅니다.

서울 도봉구 쌍문동의 아파트에서 불이 난 건 새벽 4시 35분쯤입니다.

1시간 넘게 타오른 화마는 인명 피해를 냈습니다.

아파트 베란다와 다용도실에선 집주인 46살 이모 씨와 이 씨의 15살 막내 딸이 숨진 채 발견됐습니다.

13층에서 뛰어내린 17살 큰 딸은 병원으로 옮겨졌지만, 끝내 숨졌습니다.

이 씨의 부인 노모 씨와 20살 아들도 심한 화상을 입었고, 아파트 주민 15명도 연기를 들이마셔 치료를 받고 있습니다.

화재가 난 아파트 13층 현관 앞입니다.

보시는 것처럼 현관과 복도, 그리고 엘리베이터까지 모든 게 까맣게 그을린 것을 볼 수 있는데요, 바닥에 여기저기에 흩어져 있는 이런 신발을 봤을 때 당시 상황이 얼마나 급박했는지를 알 수 있습니다.

불이 난 걸 확인한 아래층 주민이 아파트를 돌아다니며 대피하라고 알린 것이 그나마 큰 피해를 막을 수 있었습니다.

[김경태/아파트 주민 : 옆집 대문을 두드렸죠. '불이야' 했더니 어떤 집들은 노크했을 때 나오지는 않았지만, 다른 집들은 문을 열어보는 사람도 있었죠.]

경찰과 소방당국은 거실 TV 뒤편에서 최초로 불이 시작됐다며 누전으로 인한 화재 가능성이 큰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영상취재 : 신동환, 영상편집 : 이홍명, 화면제공 : 시청자 김미라)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