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어린이 눈높이에 맞춘 고전…'어린이 고전도서 6종'

[FunFun 문화현장]

<앵커>

새로 나온 책, 유영수 기자가 소개합니다.

<기자>

['어린이 고전도서 6종' / 강민경 조경구 등 지음 / 한국고전번역원]

우리 고전 속에 있는 재미있고 감동적인 이야기를 어린이 눈높이에 맞춰 풀어냈습니다.

어우야담 같은 고전들이 어린이용 책으로 새롭게 태어났습니다.

한국 고전을 수집, 정리, 번역해온 기관인 한국 고전번역원의 작품입니다.

---

['수면혁명' / 아리아나 허핑턴 지음, 정준희 옮김 / 민음사]

허핑턴 포스트의 창립자 아리아나 허핑턴이 만성적인 수면 부족의 시대에, 숙면의 중요성을 역설합니다.

짧은 수면은 결코 성공과 성취의 필수 요소가 아니라고 강조합니다.

오히려 규칙적이고 충분한 수면이 진정한 행복을 향한 첫걸음이라며, 이른바 수면 혁명을 위한 십계명을 제시합니다.

---

['IS의 전쟁' / 사미 무바예드 지음, 전경훈 옮김 / 산처럼]

시리아 역사학자가 말하는 IS 즉 이슬람 국가 내부 이야기입니다.

IS를 직간접으로 경험한 이들을 다양하게 인터뷰한 내용을 토대로 분석해서 더 실제에 가깝다는 인상을 줍니다.

---

['아프리카 아이덴티티' / 앤드류 심슨 엮음, 김현권 김학수 옮김 / 산처럼]

2천 가지가 넘는 토착어를 쓰는 아프리카 대륙의 언어를 통해 각 나라의 정치와 사회를 들여다봤습니다.

복잡하면서 다양한, 또 식민지배의 아픔이 여전히 남아 있는 아프리카 사회를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

['지구의 속삭임' / 칼 세이건 외 지음, 김명남 옮김 / 사이언스북스]

무인 우주 탐사선 보이저 1, 2호에 실린 골든 레코드는 외계생명체에 들려줄 인류의 음악과 인사말 등이 담긴 LP 레코드판입니다.

이 골든 레코드가 기획, 제작돼 우주로 날아가기까지의 과정을 담아낸 다큐멘터리 에세이입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