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오늘의 주요뉴스

1. 북한의 5차 핵 실험에 대한 국제사회의 경고에도 북한은 요지부동입니다. 북한 대변 기관지 조선신보는 "북한이 핵 무력 강화 계획을 끝장 볼 때까지 추진할 것"이라고 보도했습니다.
▶ 北 "끝장 볼 때까지 추진"…대대적 보도 없었다

2. 정부는 국가비상사태에 준하는 근무체제에 돌입했습니다. 박근혜 대통령은 "김정은의 정신상태가 통제 불능"이라며 노골적으로 비판했습니다.
▶ "김정은 정신상태 통제 불능"…비상체제 가동

3. 오바마 미국 대통령은 "추가 대북제재를 포함한 중대조치를 취하겠다"며 북한을 강도 높게 비판했습니다. 중국도 관영 언론을 총동원해 "핵 실험은 북한에 독"이라고 경고했습니다.
▶ 오바마 "중대한 추가 제재"…美 대선 쟁점화

4. 김포의 한 주상복합 건물 공사현장에서 큰불이 났습니다. 불꽃이 단열재에 튀면서 생긴 맹독성 가스로 근로자 6명이 숨지거나 다쳤습니다.
▶ 주상복합 공사현장 불…맹독성 가스에 6명 사상

5. 삼성전자가 미국에 이어 국내에도 갤럭시 노트 7의 사용중단을 권고했습니다. 국토부도 뒤늦게 항공기에서 갤럭시 노트7을 사용하지 말라고 권고했습니다.
▶ '갤노트7' 돌연 사용 중지 권고…커지는 불안

6. 해외 유명 의류 브랜드의 하청 공장이 밀집된 방글라데시의 한 의류 포장 공장에서 보일러가 폭발해 건물이 무너졌습니다. 근로자 100명 가운데 최소 20명이 숨지고, 50명 이상 다쳤습니다.   
▶ 또 막지 못한 '참사'…방글라데시 공장 폭발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