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비디오머그] 북한, SLBM 발사 영상 공개

이 기사 어때요?
북한 조선중앙TV는 오늘(25일) 낮 12시30분 어제 실시한 잠수함발사탄도미사일 SLBM 시험발사 장면을 공개했습니다.

숫자 자막이 10부터 1까지 줄어드는 카운트다운이 끝나고 '발사'라는 문구가 뜨자 SLBM이 굉음과 함께 불꽃을 내뿜으며 해수면 위로 솟구쳐 올랐고, 다양한 방향과 거리에서 촬영된 영상이 방송됐습니다.

함께 공개된 사진에는 아직 날이 밝지 않은 어둠 속에서 김정은 노동당 위원장이 바라보는 가운데 미사일을 잠수함에 탑재하는 모습, 김정은이 발사 이후 리병철 당 중앙위 제1부부장과 끌어안은 모습, SLBM 비행·낙하 궤적이 드러난 모니터 화면 등이 담겼습니다.

북한이 이처럼 SLBM 시험발사를 감행한 이튿날 신속하게 영상을 공개한 것은 이례적입니다.

북한은 일반적으로 한 두달의 시차를 두고 기록 영화 형식으로 해당 영상을 공개해왔습니다.

앞서 북한은 어제(24일) 새벽 5시 30분, 함경남도 신포 인근 해상에서 SLBM 1발을 동해상으로 시험발사했습니다. 정상보다 높은 각도로 발사된 이 SLBM은 500킬로미터를 날아간 것으로 파악돼 사실상 '성공'한 것으로 평가됐습니다.

(SBS 비디오머그)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