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자막뉴스] 이탈리아 강진 피해 급증…120명 사망·수백 명 실종

이 기사 어때요?
현지 시각으로 어제(24일) 새벽 이탈리아 중부에서 발생한 지진 피해가 갈수록 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적어도 120명이 숨졌고, 150명 넘게 실종됐습니다. 우리 외교부는 아직 한국인 피해는 확인되지 않았다고 밝혔습니다.

이탈리아 지진 피해 현장에서 배재학 특파원이 보도합니다.

<기사 내용>

평화롭던 산골 마을이 폭격을 맞은 듯 폐허로 변했습니다.

구조대원들이 건물 잔해를 헤치며 생존자를 수색하지만, 거대한 돌무더기로 변한 마을엔 적막감만이 감돕니다.

지진은 현지 시간 어제 새벽 3시 반쯤, 이탈리아 중부 페루자 남동쪽 76km 지점에서 발생했습니다.

규모 6.2의 강진입니다.

이번지진으로 가장 큰 피해가 난 아마트리체 마을 입구입니다.

보시다시피 지금 입구를 통제해놓고, 여러가지 구호물자를 실은 차량만 이동시키고 있습니다.

이탈리아 정부는 지금까지 최소 120명이 사망하고 수백 명이 실종됐다고 밝혔습니다.

아직도 벽돌 더미 속에 많은 주민들이 매몰돼 있지만 도로와 전기마저 끊겨 구조작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또 마르케이주 인근 마을에는 1,500명 이상의 이재민이 발생했습니다.

[파브리지오 쿠르치오/시민안전부 장관 : 일부 피해 지역 접근에 어려움을 겪고 있어 라치오 주와 군 병력의 도움을 받아 해결할 계획입니다.]

이탈리아 주재 한국대사관은 지금까지 확인한 결과 한국인 희생자는 없다고 밝혔습니다.

날이 어두워지면서 아마트리체와 노르차 지역주민들은 여진으로 공포에 떨고 있습니다.

(SBS 비디오머그)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