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비디오머그] 2020년 도쿄 올림픽 때도 일본 총리?…리우 폐막식 '슈퍼 마리오' 아베

이 기사 어때요?
아베 신조(安倍晋三) 일본 총리가 21일(현지시간) 브라질 리우데자네이루 올림픽 폐막식에 슈퍼마리오 캐릭터 분장을 하고 무대에 '깜짝' 등장했습니다. 아베 총리의 독특한 등장은 차기 개최지 수장인 고이케 유리코(小池百合子) 도쿄도(東京都) 지사보다 더 주목받았습니다. 

차기 올림픽 준비가 이미 시작됐음을 소개하는 동영상에서 슈퍼마리오는 애니메이션 캐릭터 도라에몽의 도움을 받아 지구 반대편으로 이동하는 순간이동 통로를 타고 이동했는데요, 아베 총리가 이 장면을 이어받아 폐회식장의 단상에 슈퍼마리오 분장을 하고 갑자기 등장했습니다. 

외신에 따르면 차기 올림픽을 주제로 한 동영상을 후광 삼아 출연함으로써 대회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서는 아베 총리가 필요하다는 메시지를 던졌다는 해석도 나오고 있습니다. 그는 슈퍼마리오로 출연한 것에 관해 "일본의 소프트파워를 보여주고 싶다는 생각을 했다"는 명분을 내세우기도 했는데요, 아베 총리는 폐회식을 마친 후 "4년 후 도쿄올림픽·패럴림픽, 이제 우리가 이런 감동을 제공할 차례가 된다"고 동행한 기자들에게 말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례적인 연출에 "스포츠를 정치적으로 이용한다"는 지적도 나오고 있는 가운데, 일본의 대표적인 애니매이션 캐릭터를 이용해 깜짝 등장한 아베 신조 일본 총리의 모습을 SBS 비디오머그에서 준비했습니다. 

기획 : 김수영 / 구성 : 박주영 / 편집 : 이지혜
(SBS 비디오머그)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