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대륙발 열풍에 '거대한 한증막'…오늘도 폭염 '절정'

<앵커>

어제(4일)는 정말 더위때문에 많이 힘드셨죠. 대륙에서 불어 온 열풍 때문에 전국이 펄펄 끓었는데요. 오늘은 더 더울거라는 예보입니다.

정구희 기상전문기자입니다.

<기자>

서울 도심에서 열기가 이글이글 끓어 오릅니다. 거대한 한증막처럼 변했습니다.

[도가현/서울시 영등포구 : 땀이 일단 너무 많이 나고 온몸이 젖는 기분이에요.]

물가에서도 폭염을 피하기 어렵습니다.

[여인철/경기도 김포시 : 더워도 너무 더워요. 물 밖에 나가질 못하겠어요.]

어제 서울 기온은 올 들어 가장 높은 35.7도까지 올라갔습니다.

에어컨 실외기에선 40도가 넘는 뜨거운 열기가 뿜어져 나오고, 아스팔트는 50도를 훌쩍 넘어섰습니다. 그늘이 많은 공원에서 조차 온도계는 36도를 나타냅니다.

양지나 그늘 할 것 없이 한반도 전체가 뜨거운 열기로 가득 차 있는 겁니다.

중국 북부와 몽골에서 뜨겁게 가열된 공기가 서해를 거쳐 한반도로 들어왔습니다. 강하게 내리쬐는 햇살은 공기를 더욱 뜨겁게 만들었습니다.

[윤익상/기상청 분석관 : 중국북부에서 가열된 공기가 우리나라로 이동하여 대기가 안정된 상태에서 구름 발달이 감소하고 일사가열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기상청은 오늘도 서울과 대전의 기온이 36도까지 올라가는 등 이번 폭염이 절정에 이를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