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아이가 버스 탄 지 2분밖에 안 됐는데 발견 못 해…상상이 안 가"

"아이가 버스 탄 지 2분밖에 안 됐는데 발견 못 해…상상이 안 가"
"아침에 배웅할 때만 해도 씩씩한 모습으로 나갔어요. 겁도 많은 아이인데 더운 버스에서 나오지도 못하고 얼마나 무서웠을지 가슴이 너무 아파요."

통학버스에 탄 네살배기 어린이가 최고 35도가 넘는 폭염 속에 8시간 동안 방치돼 의식불명에 빠졌습니다.

A(4) 군의 어머니 B(37) 씨는 "유치원과 차로 2분 거리라 늘 마지막에 통학버스에 탔다. 그 사이 아이가 잠들었을 리도 없을 텐데 어떻게 발견하지 못했는지 상상이 안 된다"고 말했습니다.

중국동포인 B 씨는 광주의 제조업체에서 근무하던 남편(46)을 따라 초청 비자로 2011년 한국에 왔습니다.

비자 조건 때문에 취업을 할 수는 없었지만 집에서 글을 쓰며 생후 43개월 된 A 군과 동생(27개월)을 같은 곳에 있는 유치원과 어린이집에 보냈습니다.

최근 A군 유치원에서 전체 방학(8월 1∼3일)에 앞서 7월 27∼29일까지 종일반만 운영하는 형태로 방학한다고 공지하자 B씨는 유치원에 가고 싶다는 아들의 뜻에 따라 지난 26일 저녁 담임교사에게 전화를 걸어 '돌봄교실'에 3일 내내 참가하겠다고 알렸습니다.

지난 달까지는 아침에 엄마와 떨어지는 것을 거부하고 울 때도 있었지만 이번 달 들어서는 부쩍 의젓해진 모습을 보였기 때문입니다.

집과 유치원은 성인 걸음으로 3분, 차로 2분 거리에 불과했지만 차를 타는 것을 좋아하는 A 군은 항상 통학버스를 탔습니다.

그러나 돌봄교실 셋째 날인 지난 29일 오후 B씨는 청천벽력같은 소리를 들었습니다.

A 군을 데리러 가려고 집을 나선 B 씨에게 통학버스에 방치된 아들을 당장 대학병원에 이송해야 한다는 날벼락 같은 전화를 받았기 때문입니다.

엄마에게 웃으며 손을 흔들고 집을 나섰던 아들은 3일째 의식을 회복하지 못하고 있는 겁니다.

B 씨는 "아들이 탑승할 때는 뒤에서 세 번째 좌석에 앉았으나 발견 당시에는 앞에서 두 번째 자리에서 쓰러진 채 발견됐다는 말을 들었다. 물 한 모금 못 마시고 몇 시간을 힘들어했을지"라며 한동안 말을 잇지 못했습니다.

B 씨는 "지난 6월 안전벨트를 못 풀고 있는데 교사가 차 밖에서 다른 아이들을 먼저 내려주자 자신만 두고 가는 줄 알고 30분 넘게 울어 집에 전화가 올 정도로 겁이 많은 아이다. 한 번만 더 확인을 해줬더라면 자기만 두고 내리지 말라는 요청을 분명 들을 수 있었을 텐데"라며 탄식했습니다.

경찰은 인솔교사 정모(28·여)씨와 버스기사 임모(51)씨, 원장 박모(52·여)씨를 업무상과실치상 혐의로 불구속 입건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