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박 대통령 "고난 벗 삼아 당당히 소신 지켜야"

<앵커>

막 보도해드린 우병우 수석 문제를 비롯해서 청와대를 향한 각종 공세에 대해서 박근혜 대통령이 정면 돌파하겠다는 의지를 밝혔습니다. 이 의지의 표현이 매우 의미심장하고 비장하기까지 합니다.

이어서 한승희 기자의 보도 보시겠습니다.

<기자>

박근혜 대통령은 국가안전보장회의를 주재한 자리에서, '비난에 흔들리지 말라'고 강조했습니다.

[박근혜 대통령 : 요즘 저도 무수한 비난과 저항을 받고 있는데, 지금 이 상황에서 대통령이 흔들리면 나라가 불안해집니다.]

박 대통령은 어떤 상황에서도 국가안보를 위해 지킬 것은 지켜내겠다면서, 공직자들도 소신을 지키라고 당부했습니다.

[박근혜 대통령 : 소명의 시간까지 의로운 일에는 비난을 피해 가지 마시고, 고난을 벗 삼아 당당히 소신을 지켜 가시기 바랍니다.]

'고난을 벗 삼아'라는 표현은 박 대통령이 고 육영수 여사 서거 이후 자신의 삶을 담은 일기 모음집 제목이기도 합니다.

사퇴 압박을 받고 있는 우병우 민정수석을 지지하는 뜻으로 읽혔습니다.

박 대통령은 또 사드 배치는 국민 보호를 위한 최선의 방법이었다고 강조했습니다.

일부의 사드 배치 철회 요구에 대해 "북한의 미사일 공격으로부터 국민을 보호할 다른 방법이 있다면 부디 제시해달라"고 말했습니다.

박 대통령은 "북한이 남남갈등을 부추기고 있다"면서, "모든 문제에 불순 세력들이 가담하지 않게 철저히 가려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영상취재 : 문왕곤·박영일, 영상편집 : 이정택)  

▶ 농지법 위반 의혹도…우병우 의혹 수사 착수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