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골룸] 목동살롱 54: 인공지능은 지능이 아니다…스티븐 핑커-최재천의 '대화'

▶ 오디오 플레이어를 클릭하면 휴대전화 잠금 상태에서도 들을 수 있습니다.
-오디오 플레이어로 듣기


<목동살롱> 54회는 특집으로 준비했습니다.

'우리 본성의 선한 천사', '빈 서판' 등으로 널리 알려진 세계적 석학 스티븐 핑커 하버드대 심리학과 교수와 '개미 제국의 발견', '통섭의 식탁' 등 수많은 대중과학서를 쓴 스타 과학자 최재천 국립생태원장이 만났습니다.  

서울디지털포럼 참석차 처음으로 한국에 온 스티븐 핑커 교수를 맞아 최재천 교수는 최근 자신이 인터뷰한 '총,균,쇠'의 제레드 다이아몬드, '사피엔스'의 유발 하라리 같은 석학들을 인용하며 인문학적 대화를 나눴습니다. 목동살롱은 영어로 이뤄진 이번 대담을 한국어로 더빙해 들려드립니다.

두 사람의 대화는 인류사에 있어서 폭력의 문제부터 자원의 고갈, 경제적 불평등으로 인한 사회적 불안정성, 정신적 잔인성, 인공지능(AI)까지 폭넓게 넘나들었고, 듣는 사람의 지적 호기심을 자극하기 충분할만큼 논쟁적이었습니다. 함께 들어보시죠. 

▶ <골룸: 골라듣는 뉴스룸> 팟캐스트는 '팟빵'이나 '아이튠즈'에서도 들을 수 있습니다.
- '팟빵' PC로 접속하기
- '팟빵' 모바일로 접속하기
- '팟빵' 아이튠즈로 접속하기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