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오늘의 주요뉴스

1. 박근혜 대통령이 청와대에서 여야 3당의 원내 지도부를 만났습니다. 가습기 살균제, 공공기관 성과연봉제, 세월호법 등 여러가지 현안에 대한 논의가 오갔습니다.
▶ 3당 대표 만난 박 대통령 "석 달에 한 번씩 회동"

2. 반기문 유엔 사무총장이 오는 25일 1년 만에 방한합니다. 여당이 총선에 패배하고 대선후보급 인사의 다수가 국회입성에 실패한 상황이어서, 반기문 총장이 누구를 만날지 정치권이 촉각을 곤두세우고 있습니다 .
▶ 반기문 1년 만의 방한…촉각 곤두세운 정치권

3. 호세프 브라질 대통령이 올림픽을 석 달 앞두고 탄핵으로 직무가 정지됐습니다. 남미 국가에 들어섰던 좌파 정권들이 경제난과 부정부패로 잇따라 정치적 소용돌이에 휘말리고 있습니다.
▶ 리우 올림픽 석 달 앞두고…쫓겨난 브라질 대통령

4. 북한 김정은이 7차 당대회가 끝난 뒤 처음으로 공개활동에 나섰습니다. 이번 당대회에서 새로 선출된 핵심인사 전원이 총 출동했는데, 이례적으로 모두 양복을 입었습니다.
▶ 양복 입고 나타난 北 김정은…옷에 담긴 속내

5. 관광 코스로 유명한 서울 이화동 벽화마을의 대표적인 벽화가 한 달 전쯤 갑자기 지워졌습니다. 벽화 지운 사람을 경찰이 잡고 보니 이 마을 주민들이었습니다. 어떤 갈등이 있었는지 취재했습니다.
▶ 마을 벽화 지웠다 입건된 주민들…씁쓸한 이유

6. 제주도 땅값 오름세가 이어지는 가운데 상가 임대료도 끝없이 오르고 있습니다. 하지만, 상가 매출은 별로 오르지 않아 상인들이 울상입니다.
▶ 제주도 관광객 는다지만…자영업자들은 '울상'

7. 중국 어선이 이제는 강화도 인근 한강 하구까지 침입해 불법 조업을 하고 있습니다. 해군과 해경은 뻔히 지켜보면서도 손을 쓰지 못하고 있습니다.
▶ 한강까지 와서 '갯벌 산책'…中 어선 속수무책

8. 트럼프가 공화당 대선 후보가 되면 자기가 쓴 기사를 먹겠다고 공언했던 미국 워싱턴포스트의 칼럼니스트가 약속을 지켰습니다. 신문지로 아홉 가지 요리를 만들어 먹으면서, 그 장면을 인터넷으로 생중계했습니다. 워싱턴포스트는 트럼프의 모든 것을 파헤치겠다며, 특별 취재팀을 꾸렸습니다.  
▶ '대통령 후보' 트럼프 때문에…신문 먹은 칼럼니스트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