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오늘의 주요뉴스

1. 안보리 대북제재 결의안이 만장일치로 채택되자 미국이 독자적인 대북제재에 나섰습니다. 북한의 최고 국가기관인 국방위와 황병서 등 김정은 정권의 핵심을 직접 제재대상으로 지정했습니다.
▶ 美 독자제재 돌입…北 최고 국가기관 정조준
▶ 北 2인자부터 핵심 실세 총망라…김정은 옥죄기

2. 안보리 결의안엔 강력한 금융제재도 포함됐습니다. 북한 은행은 외국에 지점을 신설할 수 없고 기존 지점도 90일 안에 폐쇄해야 합니다. 외국에 있는 북한 은행 수십 개 중 상당수는 중국에 있어서 제재의 실효성은 중국에 달렸다는 분석입니다.
▶ "중국 내 北 은행, 90일 안에 폐쇄"…고강도 제재
▶ "찍지 마"…송금 중단에 날카로워진 北 무역상

3. 북한이 단거리 발사체 6발을 동해 상으로 발사했습니다. 사거리로 미뤄 신형 3백 밀리 방사포나 지대지 미사일 KN-02일 가능성이 큽니다. 대북 제재 결의안 채택과 한미 연합훈련에 대응한 무력시위로 보입니다.
▶ '단거리 발사체' 6발로 반발한 北…"무력 시위"

4. 더민주 김종인 대표가 야권통합을 제안한 데 이어 당대 당 통합 필요성을 강조하며 국민의당을 압박했습니다. 안철수 대표가 비겁한 정치공작이라고 맞받아쳤지만, 벌써 선거 연대론이 나오는 등 통합논의가 급물살을 타고 있습니다. 일주일 안에 결론이 날 거란 전망도 있습니다.
▶ '야권 통합' 논의 급물살…"일주일 내 결판날 것"
▶ 연신 격한 말 쏟아낸 안철수…또 다시 '중대 고비'

5. 서울 종로구 광장시장 근처에서 전기 내선 보수 공사 중 변압기가 3차례 폭발했습니다. 이 사고로 불길이 10미터 높이로 치솟았고, 근처 쇼핑센터 일부가 정전됐습니다.
▶ 도심 한복판서 변압기 '펑'…난리 난 광장시장

6. 도로에서 정지선을 지키지 않거나 신호를 위반하는 차량이 적잖습니다. 정지선과 신호를 정확하게 지키지 않았다가 다른 차량과 충돌하는 사고가 나면 처벌을 받아야 한다는 판결이 나왔습니다.
▶ '슬금슬금' 정지선 넘었다가…"음주 차에 받혀도 처벌"

7. 중국을 상징하는 동물, 판다 한 쌍이 한국에 왔습니다. 재작년 시진핑 주석이 선물하겠다고 약속해 한국행이 이뤄졌는데, 판다가 한국에 온 건 18년 만입니다.  
▶ 18년 만에 온 '귀한 손님'…판다 한 쌍 한국 도착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