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슬라이드 포토] "큰딸 묶어 때린 뒤 방치…3일간 차에 싣고 다녔다" 끔찍 증언



남편과 불화로 가출한 40대 주부가 7살 딸이 말을 듣지 않는다며 폭행해 숨지자 지인들과 시신을 야산에 암매장한 사실이 5년만에 밝혀졌습니다.

이 주부는 또 작은 딸은 초등학교에도 보내지 않고 방치한 사실도 드러났습니다.

경남 고성경찰서는 큰딸을 폭행해 사망에 이르게 하고 시신을 암매장 혐의로 42살 박 모 씨를 구속했다고 밝혔습니다.

경찰은 또 시신유기를 도운 박 씨의 지인 42살 백 모 씨와 45살 이모 씨도 구속하고 50살인 이 씨의 언니를 불구속 입건했습니다.

박 씨는 큰딸 폭행 과정에서 테이프로 묶고 다음날 숨질 때까지 묶은 상태로 방치한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경찰에 따르면 2009년 남편과 불화로 집을 나온 박 씨는 2009년 1월부터 경기도 용인시 이 씨 집에 살았습니다.

박 씨는 2011년 10월 26일쯤 당시 7세인 큰딸이 이 씨 집 가구를 훼손한다는 이유로 베란다에 감금하고 30분간 폭행했습니다.

이후 아이를 테이프로 묶고 하루가 지난 27일 오후 5시까지 방치했습니다.

이 과정에서 이 씨는 "아이를 잡으려면 제대로 잡아라"고 박 씨에게 말하기도 한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큰딸 학대에는 시신 유기를 도운 공범들이 가담했다고 경찰은 설명했습니다.

박 씨 등은 아이가 말을 듣지 않는다는 이유로 베란다에 감금하고 식사를 하루에 한 끼만 줬습니다.

시신 유기에 가담한 이 씨와 백 씨는 자녀 학습지 교사와 학부모로 만난 사이로 박 씨 딸이 숨지자 범행을 숨기려고 가담했습니다.

박 씨 큰딸이 숨지자 이들은 경기도 광주 인근 야산에 암매장하기로 하고 시신을 차에 3일간 싣고 다니기도 했습니다.

암매장한 위치에 대해 이들은 "오래전 일이고 밤이라 기억이 잘 나지 않는다"고 진술해 경찰이 시신 확인에 애를 먹고 있습니다.

경찰은 이들 진술을 토대로 경기도 광주 인근 야산을 수색 중입니다.

경찰은 실종됐다고 주장한 큰딸에 대한 진술이 계속 달라진다는 것을 이상하게 여기고 박씨를 추궁해 범햄을 자백받았습니다.

또 지난 12일 범행에 가담한 백 씨와 이 씨 자매를 붙잡았습니다.

(SBS 뉴미디어부)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