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노소영 "가정 지키겠다"…이혼 폭로전 번지나

<앵커>

최태원 SK 회장의 부인 노소영 씨가 가정을 지키겠다면서 최 회장의 이혼 요구를 거절했습니다. 복잡한 이혼 소송으로 번질 가능성이 커졌습니다.

이 소식은 손승욱 기자입니다.

<기자>

최태원 SK 회장은 노소영 씨와의 결혼 생활이 순탄치 않아 별거 중이라고 밝혔습니다.

"이혼에 대한 논의를 이어가던 중 마음에 위로가 되는 한 사람을 만났다", "수년 전 둘 사이에서 아이가 태어났다"며 부인 노씨와의 관계를 잘 마무리하겠다고 밝혔습니다.

하지만 노 씨는 SBS 기자에게 문자메시지를 통해 "어렵고 힘들어도 가정을 지키겠다"고 밝혀왔습니다.

최태원 SK 회장의 이혼 요구를 거절한 겁니다.

결국 최 회장이 노씨와의 관계를 마무리하기 위해선 이혼 소송을 할 수밖에 없는 상황입니다.

하지만 쉽지 않습니다.

법원은 결혼 파탄의 원인을 제공한 쪽에서는 이혼을 요구할 수 없다는 이른바 '유책주의'를 원칙으로 하고 있는데, 스스로 인정한 혼외 자식과 숨겨둔 여성과의 관계만 놓고 보면, 최 회장 쪽 책임이 크기 때문입니다.

다만, 사실상 결혼 생활이 제대로 이뤄지지 않을 경우 이혼을 인정해주는 이른바 '파탄주의'를 법원이 일부 수용하고 있다는 점을 최 회장 측은 내세울 수 있습니다.

최 회장이 "오랜 기간 별거 중에 있었다", "결혼 생활을 지속할 수 없다는 점에 공감했다"고 적시한 것도 이를 염두에 둔 것으로 풀이됩니다.

만약 소송이 진행될 경우, 양측간 진흙탕 폭로전으로 번질 수 있다는 부담이 있어 실제 이혼 소송이 진행될지는 조금 더 지켜봐야 할 대목입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