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오늘의 주요뉴스

1. 새정치민주연합 안철수 전 대표가 탈당을 공식 선언했습니다. 정권 교체를 이룰 수 있는 정치세력을 만들겠다고 밝혔습니다.
▶ 안철수, 결국 탈당…"정권교체 세력 만들 것"

2. 총선을 4달 앞두고 쪼개지는 제1야당, 정계 개편의 신호탄이 올랐습니다. 안철수 전 대표의 비서실장을 지낸 문병호 의원을 비롯해, 탈당이 잇따를 전망입니다.
▶ 벌써 연쇄 탈당 예고…언제·누가·얼마나 '집중'

3. 모란봉악단이 중국 공연 직전 갑자기 북한으로 돌아간 이유에 대한 추측이 쏟아지고 있습니다. 김정은의 수소폭탄 발언 때문이다, 현송월 단장의 처신 때문이다 등 각종 설이 난무하는 가운데 북·중 관계에 미칠 영향을 짚어봤습니다.
▶ 모란봉악단 급거 귀국…中 "소통 문제" vs 北 '침묵'

4. 집에서 직접 담근 술을 송년 모임에서 나눠 마시고 6명이 병원에 실려가는 일이 벌어졌습니다. '만병초'라는 식물로 담근 술이었는데, 약초가 아니라 독초였습니다.
▶ '만 가지 병 고친다' 약초 술 먹었다가…중환자실행

5. 막걸리를 만드는 쌀의 3분의 1을 미국산을 썼는데 '100% 국산 쌀' 상표를 붙인 업체에 대해 법원이 무죄를 선고했습니다. 무죄 이유를 취재했습니다.
▶ 수입 쌀 쓰고도 '100% 국산 막걸리'…무죄 판결, 왜?

6. 어제(12일) 저녁 제주공항 관제탑의 모든 통신장비가 1시간 넘게 마비되는 초유의 사태가 벌어졌습니다. 제주에 도착한 항공기 37편이 착륙을 못해 승객들은 공포에 떨었고, 수십 편은 출발이 지연됐습니다.
▶ 한순간에 제주공항 '올스톱'…초유의 마비 사태

7. 25년 무명 가수가 인터넷 글에 덧붙이는 이른바 '짤방'을 통해 일약 스타로 떠올랐습니다. 네티즌이 만들어낸 스타를 만났습니다.   
▶ '짤방' 하나로 25년 무명 탈출!…인생역전 女가수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