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암살' 최동훈 감독, 마침내 떨쳐낸 180억 부담감

'암살' 최동훈 감독, 마침내 떨쳐낸 180억 부담감
영화 '암살'(감독 최동훈, 제작 케이퍼필름)이 전국 700만 관객을 돌파하며 손익분기점을 넘었다.

4일 오전 영화관입장권 통합전산망 집계에 따르면 '암살'은 지난 3일 전국 41만 9,555명의 관객을 더한 데 이어 4일 오전 7만 4,265명을 추가해 누적 관객 수 706만 4,429명을 기록했다.

지난 22일 개봉해 11일 만에 600만 고지를 넘은 데 이어 13일 만에 700만 관객을 돌파하는 기염을 토했다. 이는 2015년 개봉한 한국 영화 중 최고의 흥행 기록이다.

'암살'은 순제작비 180억원, P&A(광고홍보)비까지 합하면 200억이 넘는 총 제작비가 투입된 대작이었다. 그러나 개봉 2주도 채 안돼 700만 고지를 넘어서며 제작비를 회수하는데 성공했다.

이로써 최동훈 감독은 '범죄의 재구성'부터 '암살'에 이르기까지 5편의 연출작 중 단 한 작품도 마이너스를 기록하지 않는 명실공히 흥행의 마법사가 됐다.
이미지
'암살'은 시작부터 부담감이 컸다. 천하의 최동훈 감독도 흥행을 장담하진 못했다. 그도 그럴 것이 올해 계속된 한국 영화 시장의 침체와 여름 시장을 맞이해 나온 '미션 임파서블:로그네이션'의 등장은 걸림돌이었다.

그러나 '암살'은 개봉 후 2주 연속 50%가 넘는 좌석점유율을 이어갔으며, 2주차 평일에도 40만 명이 넘는 관객을 동원하며 1주차의 흥행세를 이어가고 있다.

이제 천만 카운트다운도 가능해졌다. 이번주 CJ E&M의 기대작 '베테랑'이 개봉하지만 '암살'의 흥행세가 쉽게 꺾이진 않을 것 같다. '암살'의 입소문을 여전하며 흥행세도 안정기에 접어든 것으로 보이기 때문이다.

'암살'은 1933년 상하이와 경성을 배경으로 친일파 암살작전을 둘러싼 독립군들과 임시정부대원, 그들을 쫓는 청부살인업자까지 이들의 엇갈린 선택과 예측할 수 없는 운명을 그린 이야기로 전지현, 하정우, 이정재, 오달수, 조진웅, 최덕문 등이 출연했다.

ebada@sbs.co.kr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