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세상에 당당히 맞선 '외발 떡장수'…뭉클한 사연

세상에 당당히 맞선 '외발 떡장수'…뭉클한 사연
슬라이드 이미지 1

해가 모습을 감춘 저녁. 떡장수 최영민 씨(41)는 오늘도 무거운 떡 상자를 어깨에 들쳐 맵니다.

슬라이드 이미지 2

거의 30Kg에 달하는 상자의 무게…. 하지만 최 씨는 오직 하나밖에 없는 다리로 그 무게를 견뎌대고 있습니다.

슬라이드 이미지 3

그는 30여 년을 다리 하나로 살아왔습니다. 6년 전부터 거리에서 떡을 팔기 시작했습니다.

슬라이드 이미지 4

남들은 한 다리로 걷기조차 힘들 텐데 그는 쉴 틈 없이 시장을 뛰어다닙니다. 심지어 웬만한 사람들은 따라잡을 수 없을 정도로 발이 빠릅니다.

슬라이드 이미지 5

일일이 사람을 찾아 다니며 떡을 파는 게 쉽지 않지만, 얼굴에는 언제나 미소가 가득합니다.

슬라이드 이미지 6

새벽 2시, 그는 떡 상자를 다 비우고 나서야 물 한 모금을 마시며 지친 몸을 달랩니다.

슬라이드 이미지 7

자신의 한계를 모르는 듯 언제나 긍정적인 자세에 미소를 잃지 않는 최 씨지만, 그에게도 절망의 시간은 있었습니다.

슬라이드 이미지 8

최 씨는 불과 10살, 어린 나이에 교통사고로 한 쪽 다리를 잃었습니다. 이미 3살 때 부모님을 모두 잃어 어디에도 기댈 곳이 없었습니다.

슬라이드 이미지 9

다리가 없다는 절망감, 남들의 불편한 시선, 최 씨는 점점 움츠러들었습니다. 하지만 이대로 멈춰 있을 수만은 없었습니다.

슬라이드 이미지 10

그때 운동을 시작했습니다. 남들 앞에서 떳떳해지고 싶었기 때문입니다. 참고, 또 참으며 계속해서 도전했고 점점 자신감을 되찾았습니다.

슬라이드 이미지 11

이젠 다리 하나만으로 족구와 축구까지 즐기며 일반인들과의 시합에서 전혀 뒤쳐지지 않는 만능 스포츠맨이 됐습니다.

슬라이드 이미지 12
슬라이드 이미지 13

다리 하나 만으로도 그 누구보다 열정적인 삶을 살아가는 최영민 씨. 행복한 미소에 드러난 긍정의 에너지가 계속되기를 응원합니다.


 

(SBS 스브스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