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현장 포토] '이중주차에 불만' 아파트 주차장서 차량에 불 질러



경기도 이천경찰서는 아파트 단지 내 주차장에 외부인이 이중으로 주차한 것에 불만을 품고 차에 불을 지른 혐의로 45살 한모씨를 불구속 입건했습니다.

한씨는 지난 7일 새벽 2시 40분쯤 경기도 이천시의 한 아파트 주차장에서 주차선 밖 통행로에 주차돼 있던 23살 이모씨의 외제차에 불을 지른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한씨는 근처 자전거 보관대에 있던 1m짜리 고무호스를 이씨의 차량 조수석 뒷바퀴에 밀어 넣고 라이터로 불을 붙였다가 꺼지자 비닐봉지를 고무호스 위에 올려놓고 다시 불을 붙인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불은 이씨의 차량을 태우고 옆에 주차된 다른 차량의 운전석 문 등을 그을려 모두 5천여만 원의 재산 피해를 냈습니다.

당시 '펑'하는 폭발음 소리를 듣고 밖으로 나온 한 주민이 119에 신고하면서 불은 약 10분 만에 꺼졌습니다.

한씨는 경찰 조사에서 "귀가해 주차하려는데 아파트 주민도 아닌 사람이 이중으로 주차해 통행에 불편을 줘 화가 나 그랬다"고 진술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경찰 관계자는 "평소 아파트의 협소한 주차 공간과 외부인들의 이중주차 문제로 주민들이 불만이 컸던 것으로 파악됐다"며 "불길이 더 크게 안 번져 다행"이라고 말했습니다. 

(사진=연합)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