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생생영상] 메르스 출동! '의사 본색' 안철수의 '문전박대'

이 기사 어때요?
세계보건기구(WHO) 합동 조사단이 13일 메르스 조사 내용을 발표하는 자리에 안철수 전 새정치민주연합 공동대표가 찾아왔다가 기자회견장에 입장하지 못한 채 돌아가는 해프닝이 벌어졌습니다.

SBS 뉴스 동영상 서비스인 '비디오머그'가 현장에서 도대체 무슨 일이 벌어졌는지 '비디오로' 보여드립니다.


메르스 출동! '의사본색' 안철수의 '문전박대' 

한국과 세계보건기구WHO의 메르스 합동평가단 기자회견장.

안에서는 기자회견이 한창인 가운데... 맨 앞줄에 SBS 표언구 기자도 눈에 띄네요.

그런데 표 기자, 기자회견에 집중을 못 하고 자꾸 문 쪽을 쳐다보네요?

무슨 일일까요? 누군가 문밖에서 기자회견장에 못 들어오고 서성대는 게 보입니다.

가까이 한번 가보죠. 어디서 많이 본 얼굴인데요... 이게 누구야? 새정치민주연합 안철수 의원 아닙니까! 그러고 보니 기초의학을 전공한 의사인 동시에 백신 개발자로서 바이러스 전문가이기도 하네요. 뭐, 물론 컴퓨터 바이러스지만요.

그런데 국회 보건복지위 소속 의원이기도 한 이 분, 왜 문밖에서 서성이고 있죠?

# 안철수 의원 인터뷰

그러게요. 근데 왜 못 들어가시냐고요?

# 표언구 기자 전화 인터뷰

그러면 안철수 의원은 이런 상황도 모르고 주말에 세종시까지 내려온 걸까요? 안철수 의원, 기자회견이 끝났는데도 안 가시고 문밖에서 얼쩡거리시네요.

누군가를 기다리는 눈치인데요~ 이 분인가요? 아닌가 보네요.

이 분인가요? 이 분도 아닌가 보네요.

아, 이 분이군요.

메르스 합동평가단의 한국 쪽 단장인 서울대의 이종구 교수입니다.

# 안철수 의원 인터뷰

아, 그렇군요. 그게 그렇게 된 거였군요. 그런데 밖에서 기자들처럼 귀대기로 들으신 안 의원님, 기자회견장에 못 들어간 것도 그렇지만 이번 기자회견 내용에 대해서도 불만이 많으신 것 같네요. 시민 여러분은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 안철수 의원 인터뷰

(SBS 뉴미디어부)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