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오늘의 주요뉴스

1. 2015 SBS 서울디지털포럼이 개막했습니다. 인류 발전의 원동력인 호기심에 대해서 세계적인 명사들의 강연이 이어졌습니다. 박근혜 대통령은 호기심은 미래의 문을 여는 동력이라며, 대한민국을 '창의적 기업의 숲'으로 만들겠다고 강조했습니다.
▶ "실패하면 축하파티"…호기심 깨우는 뜻밖의 비법
▶ 한자리에 모인 혁신 리더들…"미래의 문 연다"

2. 북한이 반기문 유엔 사무총장의 개성공단 방문을 허가한 지 하루 만에 돌연 허가를 철회했습니다. 그러면서 핵 타격 수단이 소형화 단계에 들어섰다며, 함부로 도전하지 말라고 경고했습니다.
▶ 반기문 총장 기자회견이 北 자극?…돌연 방북 불허


3. 공무원연금개혁안 협상이 급물살을 타고 있습니다. 연금특위 여야 간사는 공적연금 강화를 위한 사회적 기구구성안에 잠정합의하고, 오는 28일 공무원 연금개혁안의 국회 본회의 통과를 추진하기로 했습니다.
▶ 여야, '연금 개혁' 의견 접근…28일 처리 추진

4. 중동판 사스로 불리는 중동호흡기증후군에 감염된 한국인 환자가 처음 확인됐습니다. 바레인에 체류했던 60대 남성인데 현재 격리치료를 받고 있습니다.
▶ '중동판 사스' 메르스 국내 첫 확진…"치사율 40%"

5. 노인과 장애인을 제외한 기초 생활수급자들은 근로능력이 있는 경우 일하지 않으면 생계비 지원을 받지 못합니다. 그런데 근로능력이 있다고 판정받은 사람이 일하다 쓰러진 뒤 숨져서 평가기준에 대해 논란이 일고 있습니다.
▶ 못 움직이는데 "일해라"…엄격한 근로능력평가

6. 가짜 신분증으로 집주인 행세를 하며 억대의 전세 보증금을 받아 달아난 사람이 경찰에 붙잡혔습니다. 진짜 집주인에게는 6개월 치 월세를 미리 주고 의심을 피했습니다.
▶ 시세보다 싼 전셋집, 덜컥 계약했다가…교묘한 사기

7. 성완종 리스트와 관련해 검찰이 이완구 전 총리와 홍준표 경남지사에 대해 구속영장을 청구하지 않기로 했습니다. 기소 방향과 시기는 내일(21일)까지 결정할 방침입니다.
▶ 홍준표·이완구 불구속 기소…'성완종 리스트' 난항

8. 한국은행이 기준금리를 지난해 8월 이후 3차례 내렸지만, 신용카드사들은 카드론 금리를 찔끔 낮춘 데 그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카드론 금리를 올린 카드사도 있습니다.  
▶ 기준금리 내려갔지만…카드사 대출금리 '배짱'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