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대지진 사망자 5천 명에 이를 수도"…여진 계속돼

<앵커>

네팔을 강타한 대지진의 희생자가 계속 늘고 있습니다. 숨진 사람이 5천 명이 넘을 거란 관측이 나왔습니다. 사흘째 이어지고 있는 여진 때문에 구호 작업이 속도를 내지 못하고 있어 피해 규모는 더 커질 것으로 보입니다.

조기호 기자입니다.

<기자>

규모 7.8의 강진이 네팔을 덮친 지 사흘째. 시간이 지나면서 사상자 규모는 눈덩이처럼 불어나고 있습니다.

네팔 재해대책본부는 수도 카트만두를 비롯해 네팔 전역에서 지금까지 사망자가 2천430명에 부상자는 6천 명 이상이라고 밝혔습니다.

또 낡은 건물이 무너지고 전기와 수도가 끊기는 바람에 네팔에서만 660만 명의 이재민이 발생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람 둘라 싱/피해 주민 : 지진이 또 발생하면 우리는 미처 대피하지도 못하고 산 채로 매장될 거예요.]

계속되는 여진의 공포 속에 네팔 주민들은 길바닥에서 뜬 눈으로 밤을 보내고 있습니다.

세계 각국이 네팔로 구조대원과 장비 등을 급파하고는 있지만, 지진 여파로 곳곳의 교통과 통신이 끊기면서 구호작업에 큰 차질이 빚어지고 있습니다.

[네팔 현지 교민 : 여기 사상자도 많이 나고, 지금 카트만두에 지진이 한 번 더 온다고 그래서 전부 다 긴장하고 있는 상태입니다.]

지진 피해 현장에선 삽과 맨손으로 잔해를 치우는 탓에 생존자 구조와 시신 수습 작업이 더디게 이뤄지고 있습니다.

아직도 많은 사상자와 실종자가 무너진 건물 더미 아래 매몰돼 있어 희생자가 5천 명을 넘어설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고 있습니다.   

[네팔 강진] 관련 뉴스 더 보기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